하나은행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하나은행 STP,4P전략 분석
하나은행 중국시장 마케팅전략분석과 하나은행 STP,4P전략 분석.hwp |
|
목차 1.하나은행의 중국시장 내 현재모습
2. 하나은행의 현지화전략 (1) 한국에서 잘나가는 PB영업을 중국에 (2) 양보다는 질적승부 (3) 인력채용측면 (4) 직원교육적인 면 (5) 중국인의 감성을 자극하라 (6) 서비스적 측면 (7)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3. 하나은행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1) 하나은행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 고소득층 3) 포지셔닝
(2) 하나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 4)Promotion - TV와 인터넷을 적극 활용한 광고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하나은행의 주요 강점인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적극 추천하고 홍보하는 방향으로 TV광고와 인터넷 광고를 구성하여 사람들에게 알리고,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 중 일정 소득규모 이상인 고객들에게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직접 알려주고, 접할 수 있도록 은행 내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다방면에서 광고 활동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본문내용 있습니다. 1992년 한중 국교 수립 이후, 하나은행은 중국과 중국 금융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996년에 상해에 대표처를 설립하였으며, 이어서 상해(2000년),심양(2004년)에 분행을 설립하였고, 2004년에는 청도 국제은행 일부 주식을 매입했으며, 연이어 산동성 청도시, 성양구(2005년), 연태시(2006년) 등에 분행과 지행을 설립하여 중국에서의 하나은행 시장점유율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각 지역과 고객에게 더욱더 우수한 현지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사회에 더욱더 공헌한다는 취지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하나은행이 2007년 12월 14일에 설립한 중국 현지 법인은행이 바로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입니다. 하나은행(중국)의 납입자본금은 인민폐 20억 원이며, 북경금융가
하고 싶은 말 하나은행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하나은행 STP,4P전략 분석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