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사결정단계 1) 문제의 발견 2) 문제의 정의 3) 대안의 파악 4) 대안의 평가 및 선택 5) 선택된 대안의 실행 2. 마케팅조사의 진행단계 1) 조사문제의 정의 2) 조사의 목표 및 필요한 정보의 구체화 3) 자료의 성격 4)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5) 표본설계 가) 확률표본추출 나) 비확률표본추출 6) 조사대상 접촉방법 7) 자료의 처리 및 분석 8) 분석결과의 제출
*참고문헌
본문 *관광마케팅 조사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 및 유형
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이다. 관광마케팅 조사란 관광마케팅 의사결정에 유용한 자료와 정보를 체 계적으로 수집 ․ 기록 ․ 분석하는 과정(systematic gaering, recording and analyzing of data relating to the problems about marketing of goods and services)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체계적이란 마케팅조사의 질차와 방 법이 체계적으로 계획되고 이행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본문내용 문제의 정의 3) 대안의 파악 4) 대안의 평가 및 선택 5) 선택된 대안의 실행 2. 마케팅조사의 진행단계 1) 조사문제의 정의 2) 조사의 목표 및 필요한 정보의 구체화 3) 자료의 성격 4)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5) 표본설계 가) 확률표본추출 나) 비확률표본추출 6) 조사대상 접촉방법 7) 자료의 처리 및 분석 8) 분석결과의 제출 *참고문헌 *관광마케팅 조사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 및 유형 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이다. 관광마케팅 조사란 관광마케팅 의사결정에 유용한 자료와 정보를 체 계적으로 수집기록분석하는 과정(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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