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온라인상에서의 구매과정 3. 충동구매의 개념 4. 충동구매 영향요인과 sp 5. 충동구매의 사례
본문
: 온라인 마케팅(Online Marketing)? ‘컴퓨터가 매개가 된 가상환경 하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형태의 등장
:전자상거래? ‘기업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
복잡한 유통채널 거치지 않음. 유통비용 절감 가능.
지리적, 시간적인 제약이 없음
고객과 기업 간의 썅방향 통신의 증가. 고객에 대한 정보수집이 가능. →관계마케팅, 데이터 베이스마케팅
실제로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아니므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최적의 상품정보 제공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와의 경계가 무너져서, 서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됨
본문내용 동구매의 사례 목 차
: 온라인 마케팅(Online Marketing)? ‘컴퓨터가 매개가 된 가상환경 하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형태의 등장 :전자상거래? ‘기업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
전자상거래 vs 전통적인 상거래 항목 전자상거래 전통적인 상거래 유통채널 기업->인터넷->소비자 기업->도매상->소매상->소비자 거래지역 거래시간 전 세계가 판매대상 24시간 영업 일부지역 판매에 한정 제약된영업시간 판매거점 판매방법 market space(network) 정보에 의한 판매 market place(시장,상점) 전시에 의한 판매 고객정보 획득 온라인으로 수시 획득 시장조사 및 영업사원 획득 마케팅 활동 쌍방향 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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