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1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pptx


목차
01사이코그래픽스란?
02라이프스타일 측정 방법
03라이프스타일과 잡지광고
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부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04마케팅적 시사점


본문
: 소비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Psycho와 묘사를
나타내는 graphic의 복합적인 개념

:인구 통계적 변수(demographics)와는 대조되는 개념



개성 + 가치 + 라이프스타일

→성공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사용!

LIFE STYLE
개인마다 갖는 독특한 삶의 양식

개성
(Personality)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

가치
(Value)
문화, 집단 또는 개인의 바람직하다고
생각 하는 관습, 행동 규범과 원칙들
→이러한 요소들은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



본문내용
마케팅적 시사점
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부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

01 Psychographics이란?
: 소비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Psycho와 묘사를
나타내는 graphic의 복합적인 개념
:인구 통계적 변수(demographics)와는 대조되는 개념
개성
가치
라이프스타일
성공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사용!
“ 소비자의 심리적 과정이나 특성을 나타냄”

LIFE STYLE
개성
(Personality)
가치
(Value)
개인마다 갖는 독특한 삶의 양식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
문화, 집단 또는 개인의 바람직하다고
생각 하는 관습, 행동 규범과 원칙들
01 Psychographics이란?
이러한 요소들은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