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장기기억의 개념정리 본론 -장기기억의 중요성과 사례 1)애플 사례 2)애플 네트워크 모델 구성 3)애플의 제품소개
결론
본문 이전의 학습경험들의 총체.
소비자는 정보처리 과정을 통하여 형성/변화된 신념과 태도를기억 속에 저장.
정보처리는 단기 기억 속에서 이루어지며, 처리된 정보가 리허설 과정을 거쳐 장기기억에 저장됨.
마케터는 소비자의 제품과 상표에 대한 기억 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하여 이해해야 함.
1)스키마스키마 (schema) 란 지식의 덩이로, 일반적인 절차, 대상, 지각 결과, 사건, 일련의 사건, 또는 사회적 상황 2)스키마의 특징 ①스키마는 낱개로 존재하지 않고 스키마들은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②스키마의 네트워크 구조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③스키마의 네트워크 구조는 트리(tree)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트리구조는결절점과노드(node)로 구성된다. (결절점 + 노드 → tree = 네트워크) 3)스키마의 유형 ①작업스키마 ②인물스키마
장기기억의 중요성과 사례 -앱스토어
- 앱 스토어(Appstore)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Application Store)를 줄인 말. -핸드셋에서 구동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고 팔 수 있는 일종의 오픈마켓. - 시장을 제공하는 대가로 30%의 수익. -애플 아이 폰 전략의 핵심은 애플과 아이팟이란 브랜드 기반에 웰 메이드된 디바이스와 수직 통합(아이 폰-앱 스토어-개발자네트워크-OS).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는 아이폰에 대한 계속적인 관여를 촉구하게 되고 충성적 고객확보.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한 기업-소비자, 소비자-소비의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한 장기기억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장치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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