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평가관리의 개념과 목적 2.평가관리의향상방안(정확성수용성) 3.우수사례 4.우수사례 보완 사항 5.Q & A
본문 1. 평가관리의 의의
1) 광의의 평가관리
2) 협의의 평가관리
3) 평가 - 어떤 대상의 현상 및 속성에 대해 미리정해진기준과의 비교를 통해 그 차이를 규명하는 판단과정.
4) 조직의 관리기능으로서의 평가 - 정보 제공적 성격 - 관리 통제 기능의 성격
3. 피드백 360도 다면평가를 피드백 자료로 활용 평가기간 중 의견조사 중간리뷰 시 구성원의 강약점 피드백 평가 소원제, 평가자 경고제 피드백 입력화면 단순화 상사의 피드백 피 평가자에게 공개
본문내용 평가관리의 의의 -1- 1) 광의의 평가관리 2) 협의의 평가관리 3) 평가 - 어떤 대상의 현상 및 속성에 대해 미리 정해진 기준과의 비교를 통해 그 차이를 규명하는 판단과정. 4) 조직의 관리기능으로서의 평가 - 정보 제공적 성격 - 관리 통제 기능의 성격
평가관리의 개념과 목적 3. 평가관리의 목적 인사관리의 기초에 해당! 공정한 인사관리의 기초마련 자원배분 및 보상의 의사결정에 합리적 근거 제공 평가관리 목 적 구성원의 자기성장 발전에 기여 -2-
평가관리의 정확성과 수용성 제고 1. 일반적인 평가항목 설정된 목표의 달성정도 개인역량의 상승수준 측정 성과평가(업적평가) 역량평가(능력평가) 피드백 3 2 1 -3-
평가관리의 정확성과 수용성 제고 반기내지 1기말 평가 경력계획 수립 BSC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