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1일 금요일

인사관리 신뢰와 공감의 평가관리

인사관리 신뢰와 공감의 평가관리
[인사관리] 신뢰와 공감의 평가관리.pptx


목차
1.평가관리의 개념과 목적
2.평가관리의향상방안(정확성수용성)
3.우수사례
4.우수사례 보완 사항
5.Q & A


본문
1. 평가관리의 의의

1) 광의의 평가관리

2) 협의의 평가관리

3) 평가
- 어떤 대상의 현상 및 속성에 대해 미리정해진기준과의 비교를 통해 그 차이를 규명하는 판단과정.

4) 조직의 관리기능으로서의 평가
- 정보 제공적 성격
- 관리 통제 기능의 성격


3. 피드백
360도 다면평가를 피드백 자료로 활용
평가기간 중 의견조사
중간리뷰 시 구성원의 강약점 피드백
평가 소원제, 평가자 경고제
피드백 입력화면 단순화
상사의 피드백 피 평가자에게 공개


본문내용
평가관리의 의의
-1-
1) 광의의 평가관리
2) 협의의 평가관리
3) 평가
- 어떤 대상의 현상 및 속성에 대해 미리 정해진 기준과의 비교를 통해 그 차이를 규명하는 판단과정.
4) 조직의 관리기능으로서의 평가
- 정보 제공적 성격
- 관리 통제 기능의 성격

평가관리의 개념과 목적
3. 평가관리의 목적
인사관리의 기초에 해당!
공정한 인사관리의
기초마련
자원배분 및 보상의
의사결정에
합리적 근거 제공
평가관리
목 적
구성원의 자기성장
발전에 기여
-2-

평가관리의 정확성과 수용성 제고
1. 일반적인 평가항목
설정된 목표의 달성정도
개인역량의 상승수준 측정
성과평가(업적평가)
역량평가(능력평가)
피드백
3
2
1
-3-

평가관리의 정확성과 수용성 제고
반기내지 1기말 평가
경력계획 수립
BS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