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주제, 목표 2.회사 소개 3.전략 비교 분석 4.실패와 성공 요인제시 5.결 론
본문 1962년 샘 월튼가 ‘창조’와 ‘혁신’을 바탕으로 세운 월마트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 최대 기업에서 2년 연속 1위를 하며 미국 내에 ‘월마트 효과’를 창출한 세계 최고의 도매 유통업체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현지화 전략의 실패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했음.
2. 5가지 실패사례 ①출점 수 부족과 위치적 불리함. ② 가격 경쟁력 상실. ③ 한국인의 소바자 문화를 파악하지 못함. ④ 접근의 편리성과 신선식품의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함. ⑤ 매장의 구성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 창립 대표이사 최병렬 점포수: 총 152개점 중 127개점 국내지점, 25개 중국지점 물류센터: 총 5개 2005년 매출액: 6조 6,127억원 영업이익: 5,308억원 한국의 할인점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2006.9
본문내용 964년 2호점 개설 - 벤튼빌에서 50마일 떨어진 해리슨에 개설 1969년 회사를 월마트 스토어주식회사 (Wal-Mart Stores. Inc.)로 만듦 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 1980년 EDLP(Everyday Low Price), ELCO(Everyday Low Cost Operation),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와 EOS(Electronic Ordering System)시스템 도입 1983년 샘스클럽(Sam`s Club, MWC)1호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에 개점 1988년 슈퍼센터(Super Center)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달성 1998년 7월 한국마크로 인수 200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