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소개 2.VIP 시장 3.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4.결론 및 한계점
본문 2001년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 카드업계에 후발 주자로 진입 당시의 시장 상황 전체 발행 카드 수 6천 만장 신용 불량자 대란 사태 현대 카드의 마케팅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메세나 슈퍼시리즈 로고송 티저광고 이미지 마케팅 사용한도 최대 1억원 항공권 할인 동반자의 비행좌석 Upgrade 동남아 항공권 구입시한 장더 커플 동남아 항공권 명품브랜드 상시 10%할인 명품브랜드 구입가능 상품권 부자의 상징물 아무에게나 허락 되지 않음 성공한 사람을 위한 자존심 마케팅
본문내용 IP 시장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결론 및 한계점
기 업 소 개 2001년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 카드업계에 후발 주자로 진입 당시의 시장 상황 전체 발행 카드 수 6천 만장 신용 불량자 대란 사태 시장 점유율 1.8% 적자규모 6천억원
기 업 소 개 현대 카드의 마케팅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메세나 슈퍼시리즈 로고송 티저광고 이미지 마케팅
VIP PURPLE CARD VVIP BLACK CARD 기 업 소 개
Very Important Person VIP 란? WHY?? 1) 고정 고객으로 고급제품의 안정된 매출을 확보 2) 낮은 가격 탄력성 3) 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음 4) 소비 패턴이 하위 계층의 모방으로 이어짐 V I P 시
참고문헌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추성엽 著 VIP 마케팅 / 김영한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Adwaple http://www.ad.co.kr/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에 관한 고찰 / 주윤경 著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