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를 모을 필요 없음 해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크리스마스선물로 많이 줌으로써 Ritual 형성 Gestation(형성 단계) 크리스마스 때 처음으로 친구한테 스벅 다이어리 선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듦
Presentation(수여 단계) 친구한테 다이어리를 선물한 후, 친구의 반응을 살핌
Reformulation(재공식화 단계) 친구가 많이 좋아하면 앞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할 때 스벅 다이어리를 많이 애용
본문내용 al conditioning Involvement theory
문제 인식 Need recognition 발생 “커피도 마시고 예쁜 다이어리도 갖고 싶어~어디로 갈까?”
정보 탐색 내적 정보 탐색 2010년도 스타벅스 다이어리 구매경험 앤젤리너스 다이어리 광고를 접한 기억 회상
정보 탐색
정보 탐색을 통해 떠올린 대안들 스타벅스 다이어리 -다이어리 프로모션의 선두주자 -다이어리 안의 음료 쿠폰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으는 과정의 재미 앤젤리너스 다이어리 -후발주자로서의 신선함 -다이어리 패키지로 구매 가능 -두 가지 컬러 선택 가능 -스티커를 모을 필요 없음
대안 평가 History
Brand royalty 스타벅스만의 Brand royalty - 가장 먼저 다이어리 프로모션 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