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뽀롱뽀롱 뽀로로> 소개 2. 성공전략 분석 기업환경 분석 - SWOT / STP / 4P - 국내 / 해외 / 소비자 / 경쟁자 브랜드 자산 및 성공 전략
3. 결론 및 향후 방안
본문 탄생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2001년 구상, 3년간의 준비 해외수출을 염두로 개발
특징 5분짜리 짧은 애니메이션 2003년 EBS 시청률 1위 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 3기
시장 세분화 애니메이션이 다 똑같다구요?NO 보여주는 줄거리, 캐릭터 표현, 그림체, 세계관 등이 모두 달라요! So, 이런 차별적 요소를 인지할 수 있는 ‘나이’에 따라 시장 세분화!
본문내용 외 / 소비자 / 경쟁자 브랜드 자산 및 성공 전략
‘뽀롱뽀롱 뽀로로’ 소개 탄생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2001년 구상, 3년간의 준비 해외수출을 염두로 개발 특징 5분짜리 짧은 애니메이션 2003년 EBS 시청률 1위 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 3기
뽀로로, 뽀통령이 되다!
<뽀롱뽀롱 뽀로로>수출국가 일명 ‘뽀통령님 영접자세’를 하고 있는 아이들 뽀로로 관련 상품 매출액과 로열티 자료: (주)아이코닉스
기업환경 분석 내적 환경 외적 환경
정부의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 온라인 캐릭터 비즈니스 확대 문화콘텐츠 산업 One source multi use Opportunity 유아 애니메이션 틈새시장 해외시장을 겨냥한 작품 국내에서 지속적 가능성 인정 캐릭터 관련 라이선스 확대 Strength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