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한 때 업계 최고 자리에 올랐던 크라운베이커리가 매출액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이 시점에서 크라운베이커리의 문제점을 파악 하고 해결하기 위함이다.
Company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사회적 인지도가 높음
- 제품차별화 : 천연재료 사용이나 건강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언제든지 경쟁우위가 될 수 있다.
- 서비스차별화 : 업계 최초 케익베달 서비스 , 체험 마케팅
- 이미지차별화 : 크라운베이커리는 이미지차별화에 있어 경쟁사에 비해 약점을 보이고 있는데 편안하고 친숙한 이미지가 너무 지나친 나머지 동네빵집처럼 인식되고, 가맹점주 들의 높은 연령대로 인하여 변화에 보수적인 입장이다. 경쟁사에 비해 선호도가 하락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적이면서 가족적인 건강 지향의 이미지가 필요하다.
- 인적차별화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종업원의 태도가 크라운베이커리에 비해 훨씬 친절했다. 타 경쟁업체에 비해 부족한 직원교육
따뜻한 이미지 포지셔닝 - 가족층 공략
제품을 넘어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크라운 베이커리로의 변신
따뜻하고 가족적인 이미지로 새롭게 포지셔닝 -‘가정’을 Target market 으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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