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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Maslow 이론을 통한 하위욕구와 상위욕구
소비자행동론 Maslow 이론을 통한 하위욕구와 상위욕구
[소비자행동론] Maslow 이론을 통한 하위욕구와 상위욕구.pptx
목차
1.Maslow의 욕구계층 이론
2.5단계 광고사례
3.동일 제품 군의 상위욕구&하위욕구
4.Maslow 이론의 시사점
본문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이므로 인간 관계를 맺거나
어디에 소속되고 싶어하고 사랑과 우정을 나누고 싶은 욕구
젊은이와 어울리기 위해서는
oz를 알아야 하며,
그래야만 그 속에서 유대감을 가질 수 있다
사회적 욕구 자극
5단계 자기실현 욕구
계속적인 자기발전을 통하여 성장,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자아를 완성시키려는 욕구
자신의 한계와 새로운 것에
도전함으로써 느끼는 성취감
자기 실현 욕구 자극
본문내용
Maslow 의 욕구게층이론 / 5단계 광고사례 / 동일 제품군의 하위&상위욕구 / Maslow이론의 시사점
“인간의 욕구는 타고난 것으로서
그 강도와 우선순위에 따라
위계적으로 배열될 수 있다.”
Abraham Maslow(1908-1970)
3
Maslow의 욕구계층이론
자기
실현 욕구
존경 욕구
사회적 욕구
안전/보장 욕구
생리적 욕구
Self-Actualization Needs
Esteem Needs
Belongingness and Love Needs
Safety Needs
Physiological Needs
Maslow 의 욕구게층이론 / 5단계 광고사례 / 동일 제품군의 하위&상위욕구 / Maslow이론의 시사점
4
Maslow의 욕구게층이론 / 5단계 광고사례 / 동일 제품군의 하위&상위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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