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서론 >
1. 소개
2. 선정이유
3. 조사문제
4. 조사일정
5. 가설
< 본론 >
1. 조사설계
2. 조사내용 & 통계치(spss자료 - 그래프, 표, 통계수치)
< 결론 >
1. 가설검증
2. 한계점
3. 향후 지향해야 할 방향
< 부록 >
1. 참고문헌
본문 가설 2의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방식 중 첫 번째, 시청자 직접 투표와도 연결되는 부분이다. 슈퍼스타 K 의 흥행을 시청자들이 직접 결과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예측했고, 그것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증명해 보이기 위해 가설을 세웠고, 결과를 기대했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슈퍼스타 K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이용한 참여 방식인 문자투표의 참여율을 이용했다. 그리고 시청자가 얼마나 직접적으로 방송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을 했는지, 슈퍼스타 K 의 흥행에 상응하도록 문자 투표 참여율이 높았는지에 대해 규명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가설을 설정했다. 3. 귀하는 문자 투표를 몇 회 정도 하셨습니까? ① 0회 ② 1~3회 ③ 4~6회 ④ 7~9회 ⑤ 10회 이상
빈도 퍼센트 유효 누적 0회 221 78.9 78.9 78.9 1회~3회 45 16.1 16.1 95.0 4회~6회 11 3.9 3.9 98.9 7회~9회 2 0.7 0.7 99.6 10회이상 1 0.4 0.4 100.0 합계 280 100.0 100.0
본문내용 소한 단어들이 상위 랭킹을 차지했다. 하나 같이 슈퍼스타K 의 출연자와 그에 관련된 것들이다. 이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진풍경이 펼쳐졌다. 온통 슈퍼스타K 와 관련된 음악, 뉴스기사, SNS 뿐이다. 슈퍼스타K 를 본 사람만이 돌고 도는 세상에 함께 돌아갈 수 있는 느낌을 줄 정도였다. 이렇게 갑자기 대한민국을 열광과 흥분의 도가니에 밀어 넣고, 술 집에서 다들 숨 죽이고 심사위원의 독설에 귀 기울이게 하고, 많은 유행어와 스타를 만들어 낸 슈퍼스타K 가 과연 무엇인가? Mnet 대국민 스타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 는 아메리칸 아이돌을 모태로 시작된 서바이벌식 오디션프로그램이다. 연예인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 즉 자신 주위의 친구, 동생, 선배가 나와서 끼를 발산하고, 심사를 받고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최지선「오디션프로그램의 생산과 소비」문화과학사 김민주 「2010 트렌드 키워드」미래의 창 시사매거진 2580 “슈스케2 가요계 작은 반란, 우리시대 진정한 가수란” MBC 2010.11.17 최승현 케이블 채널의 전 국민 오디션 프로 슈퍼스타K에 열광하는 대중 심리, 조선일보 2009.9.7 blog.naver.com/creativesup/110104622486,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_꿈을 향한 열정,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2011.3.10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