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 시대별 광고 -TTL -현대생활백서 -생각대로 T -Red gone -콸콸콸 Smart T 4. 미래 발전 방향
본문 기대효과
20대 전후 겨냥한 무명의 10대 모델 기용, 정의 내리기 힘든 화면 구성 등을 통해 같은 동년배 모델 및 기타 호기심 자극
소비자반응 자아정체성을 형성해가는 청소년의 혼란기에 공감대 형성, 신비로움으로 매니아적이면서도 브랜드 충성도 높은 고객 선점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는 SK텔레콤 300만명, KT 230만명, LG유플러스 40만명 등 총 570만명
●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 1명이 쓰는 데이터 양은 월 271메가바이트(MB)로 세계 평균의 3.2배 SK텔레콤에서 팔리는 휴대폰 2대 중 1대가 스마트폰
●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동통신시장에서 통신사간 가입자를 뺏고 빼앗기는 번호이동 늘어남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 되면서 통신3사간 번호이동 경쟁이 치열 10말 기준으로 통신사별 가입자 비중은 SKT 50.67%, KT 31.54%, LG U+ 17.79%
본문내용 이 유 접하는 광고 多 But 기억하는 광고 少 SK텔레콤 광고의 독특성 ↓ 집중, 호기심 자극
기 업 소 개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 개막 단말기시장&서비스시장 통합,‘SK글러벌’유통회사 설립 쉽게 단말기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대신 자사 서비스 이용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 이용 이동통신서비스 점유율 높여 나감 & 신세기 통신 인수 → 한때 점유율 최대 56퍼센트 이상까지 끌어올림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지상파 방송3사의 최대 광고주
광고분석 -TTL 박제된 물고기가 갑자기 살아나 방안에 앉아 있는 모델 주위를 돌고, 깨진 어항 속에는 휴대폰이 담겨 있다 토마토가 사정없이 벽에 부딪치며 으깨짐. 그러다가 느닷없이 뱉어내는 말, “스무살. Made in Twen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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