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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 시대별 광고
 -TTL
 -현대생활백서
 -생각대로 T
 -Red gone
 -콸콸콸 Smart T
 4. 미래 발전 방향
 
 
 
 본문
 기대효과
 
 20대 전후 겨냥한 무명의 10대 모델 기용,
 정의 내리기 힘든 화면 구성 등을 통해
 같은 동년배 모델 및 기타 호기심 자극
 
 
 소비자반응
 자아정체성을 형성해가는 청소년의 혼란기에
 공감대 형성, 신비로움으로 매니아적이면서도
 브랜드 충성도 높은 고객 선점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는 SK텔레콤 300만명,
 KT 230만명, LG유플러스 40만명 등 총 570만명
 
 ●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 1명이 쓰는 데이터 양은 월 271메가바이트(MB)로 세계 평균의 3.2배
 SK텔레콤에서 팔리는 휴대폰 2대 중 1대가
 스마트폰
 
 ●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동통신시장에서
 통신사간 가입자를 뺏고 빼앗기는 번호이동 늘어남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 되면서 통신3사간
 번호이동 경쟁이 치열
 10말 기준으로 통신사별 가입자 비중은
 SKT 50.67%, KT 31.54%, LG U+ 17.79%
 
 
 
 
 
 본문내용
 이 유
 접하는 광고 多
 But
 기억하는 광고 少
 SK텔레콤 광고의
 독특성
 ↓
 집중, 호기심 자극
 
 기 업 소 개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 개막
 단말기시장&서비스시장 통합,‘SK글러벌’유통회사 설립
 쉽게 단말기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대신 자사 서비스 이용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 이용
 이동통신서비스 점유율 높여 나감 & 신세기 통신 인수
 → 한때 점유율 최대 56퍼센트 이상까지 끌어올림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지상파 방송3사의 최대 광고주
 
 광고분석 -TTL
 박제된 물고기가
 갑자기 살아나
 방안에 앉아 있는 모델 주위를 돌고, 깨진 어항 속에는
 휴대폰이 담겨 있다
 토마토가 사정없이 벽에 부딪치며 으깨짐. 그러다가 느닷없이 뱉어내는 말,
 “스무살.
 Made in Twen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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