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분석 (1) 빈도분석 (2) 신뢰도 분석 (3) 요인분석 (4) 가설의 검정 (회귀 분석)
4. 결론
5. 설문지
본문 (2) 신뢰도 분석
변수의 신뢰성
문항간의 내적 일관성을 높이고 자료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실시한 신뢰도 분석의 결과를 <표3-2>에 제시하였다. 각 변수들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Cronbachs Alpha를 사용하였다. 일반적으로 계수가 1에 가까운 것이 바람직하나 보통 0.7이상이면 강한 응집력을 갖는다고 해석하고, 0.3이하이면 약하다고 할 수 있으며, 중간이면 보통이라 해석할 수 있다.
본 연구에 사용된 서비스 품질 변수에서 유형성을 제외하고는 0.7이상의 알파계수 값을 나타내어 측정항목의 내적 일관성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알파 Cronbachs AlphaBased on Standardized Items 항목 수 .611 .611 2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알파 Cronbachs AlphaBased on Standardized Items 항목 수 .554 .555 3
본문내용 배경 및 목적 커피가 우리나라 문헌상에는 1890년대에 처음 등장하였다. 해방과 625이후 일반화되었고, 1960년대 말 국내 커피제조업체가 설립되었다. 1980년대에는 인스턴트커피가 인기였고, 1990년대에는 원두커피의 시장으로 넓혔으며, 2000년대에는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 증가하였다. 커피산업은 1조 2천억대의 시장으로 규모가 커졌으며, 커피전문점 산업의 규모만 약 2천억대로 성장하였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국애ㅢ 커피 시장은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커피 전문점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외국계 기업에 경쟁력이 떨어지는 야상이 지속되고 있다. 그럼에도 국내의 기업들이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국내 커피 시장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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