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1일 금요일

마케팅 희생의 법칙

마케팅 희생의 법칙
[마케팅] 희생의 법칙.pptx


목차
희생이란?

희생의 법칙 예시
제품 라인
표적 시장
부단한 변화

국내 사례




본문
희생이란?


어떤 목적을 위하여 자신의 목숨, 재산, 명예, 이익 따위를 바치거나 버리는 것

희생의 법칙
희생의 법칙 VS 라인확장의 법칙
<웅진 홀딩스, 건설금융 늪에 빠지다>



희생의 법칙 - 제품라인
성공의 지름길

제품 라인 축소

저가 정책→ 고가 정책
VS
일관된 정책
자기위치를 꾸준히 유지해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그 위치를 바꾸지 않는 것



본문내용
목숨, 재산, 명예, 이익 따위를 바치거나 버리는 것
the law of SACRIFICE
희생이란?

희생의 법칙 VS 라인확장의 법칙
<웅진 홀딩스, 건설금융 늪에 빠지다>
희생의 법칙

희생의 법칙 - 제품라인
VS
성공의 지름길
제품 라인 축소
모든 배송 밤새 배송

희생의 법칙 - 목표시장
10대 시장 목표
VS
1등 브랜드
표적은 해당 시장이 아니다

저가 정책→ 고가 정책
일관된 정책
VS
희생의 법칙부단한 변화
자기위치를 꾸준히 유지해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그 위치를 바꾸지 않는 것

국내 사례 - 아이리버
MP3
MP4
PMP
전자사전
E-book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무분별한
라인 확장
구분
2007
2008
2009
2010
매출액
169,928
209,8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