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 남성 화장품에 대한 구매행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조사 남성 화장품에 대한 구매행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조사] 남성 화장품에 대한 구매행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pptx


목차
1.조사 배경 및 연구의 필요성
2.사전 조사
3.남성상의 트렌드 변화
4.사전 조사
5.현장방문
6.설문조사
7.Interview
8.Analysis
9.결론
10.최종결론



본문


사용현황
-로션, 수분크림 , 선크림 정도의 기초제품

라이프스타일
-외모에 신경쓰며
남성용 엑세서리, 헤어스타일 등에 관심이 많음
-잦은 술자리와 흡연

화장품에 대한 입장
-어머니와 누나의 영향으로 거부감 없음
-기초적인 스킨, 로션, 팩 등의 화장품의 사용은
자기관리의 측면으로 당연하다고 여김
-색조 화장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바 없음
-친구들 또한 화장품을 사용하나 굳이 얘기를 하진 않음

화장품 구입 방법
-어머니가 보통 사다 주심
-혼자 구입한 경험이 한 번 있었고, 온라인을 통해 구입함.


사용현황
-스킨, 로션, 수분크림, 컨실러, BB크림, 아이 에센스, 아이크림

라이프스타일
술, 담배는 하지 않음
친구들과 모여 얘기하고 먹는 것을 좋아함
피부 트러블이 많아 항상 스트레스를 받음
화장품은 많으나 정작 귀찮아서 바르지 않을 때가 많음

화장품에 대한 입장
-지나치지 않은 적당한 관리가 좋음
-많은 남성들이 피부 관리샵이나 화장품을 이용하는 등 관심이 많아졌다고 생각
-화장품에 대한 소장가치를 느낌

화장품 구입 방법
-잡지나 인터넷으로 본 화장품을 어머니 혹은 여자친구에게 구매를 부탁


Q.남자도 외모를 가꿔야 하는 시대인가요?


33세 직장인 H씨

네 물론입니다. 지금은 자기 자신이 외모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상이라는 것이 한국 사회에서 엄청 큰 영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좋은 인상이냐 아니냐가 그 사람의 전부인 것처럼 평가되는 일이 허다합니다. 70-80년도 경제는 급속히 발전했지만, 문화적인 성숙도는 그 속도에 따라오지 못했고,결국 지금의 외모지상주의로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외모지상주의에 대해선 찬성도 반대도 하지 않는 입장입니다
시대, 나라 불문, 사람이 주는 깔끔한 이미지는 늘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외모를 꾸며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또한 남성과 여성이라는 구분의 경계선이 모호해 졌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과거의 터프하고 강한 남성이 멋있었다면, 이제는 부드럽고 따듯한 남성이 멋있는 시대입니다이상적인 성적 역할은 늘 변해왔어요.남자다움 여자다움 같은통념에 별 신경 쓸 필요 없고, 지금의 사회가 남성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그저 맞춰주면 된다고 생각해요.


본문내용
장이나 옷차림에 금전적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 그루밍(grooming)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용어로
피부, 두발, 치아관리는 물론 성형수술까지 포함하는 뜻으로 사용된다.
조사 배경 및 연구의 필요성

조사 배경 및 연구의 필요성
많은 남성들이 요즘 시대엔
능력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자기 관리이며
외모도 경쟁력이 시대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남성화장품
시장규모는
매년 7%대의 꾸준한 성장세
남성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 짐에 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 또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성 화장품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그 종류도 엄청나다.
하지만 남성 제품은
그렇지 못하므로
그들이 선호하는 제품 개발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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