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 론 2.조사 결과의 요약 3.조사 방법 4.조사결과의 분석 5.전략적 제안점 및 결론
본문 * 2학생 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이용빈도가 낮은 원인을 파악 * 가격 인상 전과 가격 인상 후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 * 갑작스런 가격인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하여 학생들의 NEEDS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학생식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함
주 이용고객인 경상대와 공대 학생을 중심으로 한 설문조사였기 때문에 경상대 49%, 공과대학 32% 두 단과대학의 학생이 표본의 81%를 차지
학년별 분포는 고르게 나타나고 있음
성별은 남자가 60%정도로 많음
Open question의 문항에서 다수의 응답자가 식단의 다양성을 주장하였다. 위의 식단 다양성의 답변과 비교하였을 때 일관성을 보이지 않아 보통에 해당하는 답변은 불만족에 가까운 답변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다. 음식의 양이나 리필 만족도에서는 만족한다는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가격에 대한 만족도 조사 이용자수는 고정적이며, 가격에 민감하지 않음 비 이용자의 경우 대기시간과 맛이 주된 이유 → 수익 증대 위해서는 대기시간과 맛의 개선 통한 비이용자들의 고객화
품질, 시설, 서비스, 메뉴 만족도 조사 궁동식당과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 뚜렷한 포지셔닝의 부재 →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문화활동의 장소 제공
구매의사결정과정 가격과 지리적 이점이 있음
이용실태 짧은 식사시간, 긴 체감 대기시간 → 음악 등 이용자들의 주의 분산 매체 필요
본문내용
서 론 1. 조사 배경 지난 4월 11일부터 2천 5백 원에 제공 식대인상 발표 5년 동안 동결된 식대 만성적 적자요인 원가절감 인건비절감 노력 지난해 2월 김치 파동 산업 전반에 걸친 가격인상 2009년 1억5천8백만 원 2010년 2천6백만 원의 적자 발생
서 론 2. 조사 목적 이용자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 2학생식당과 같은 음식이라도 맛과 양이 더 뛰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가설 설정 * 2학생 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이용빈도가 낮은 원인을 파악 * 가격 인상 전과 가격 인상 후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 * 갑작스런 가격인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하여 학생들의 NEEDS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학생식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