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대학 학생식당 이용자의 태도와 활용추세 조사 및 개선 방안

마케팅 조사론 대학 학생식당 이용자의 태도와 활용추세 조사 및 개선 방안
[마케팅 조사론] 대학 학생식당 이용자의 태도와 활용추세 조사 및 개선 방안.pptx


목차
1.서 론
2.조사 결과의 요약
3.조사 방법
4.조사결과의 분석
5.전략적 제안점 및 결론


본문
* 2학생 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이용빈도가 낮은 원인을 파악
* 가격 인상 전과 가격 인상 후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
* 갑작스런 가격인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하여
학생들의 NEEDS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학생식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함


주 이용고객인 경상대와 공대 학생을 중심으로 한 설문조사였기 때문에 경상대 49%, 공과대학 32%
두 단과대학의 학생이 표본의 81%를 차지


학년별 분포는 고르게 나타나고 있음

성별은 남자가 60%정도로 많음


Open question의 문항에서 다수의 응답자가 식단의 다양성을 주장하였다. 위의 식단 다양성의 답변과 비교하였을 때 일관성을 보이지 않아
보통에 해당하는 답변은 불만족에 가까운 답변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다.
음식의 양이나 리필 만족도에서는 만족한다는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가격에 대한 만족도 조사
이용자수는 고정적이며, 가격에 민감하지 않음
비 이용자의 경우 대기시간과 맛이 주된 이유
→ 수익 증대 위해서는 대기시간과 맛의 개선 통한 비이용자들의 고객화


품질, 시설, 서비스, 메뉴 만족도 조사
궁동식당과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
뚜렷한 포지셔닝의 부재
→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문화활동의 장소 제공

구매의사결정과정
가격과 지리적 이점이 있음

이용실태
짧은 식사시간, 긴 체감 대기시간
→ 음악 등 이용자들의 주의 분산 매체 필요


본문내용

서 론
1. 조사 배경
지난 4월 11일부터 2천 5백 원에 제공
식대인상 발표
5년 동안
동결된 식대
만성적
적자요인
원가절감
인건비절감
노력
지난해 2월
김치 파동
산업 전반에 걸친 가격인상
2009년 1억5천8백만 원 2010년 2천6백만 원의 적자 발생

서 론
2. 조사 목적
이용자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
2학생식당과 같은 음식이라도 맛과 양이 더 뛰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가설 설정
* 2학생 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이용빈도가 낮은 원인을 파악
* 가격 인상 전과 가격 인상 후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
* 갑작스런 가격인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하여
학생들의 NEEDS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학생식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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