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1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고등학생의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분석

소비자행동론 고등학생의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분석
[소비자행동론] 고등학생의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분석.pptx


목차
1.고딩들의 노스페이스 선호 현황
2.노스페이스 유행의 가설
3.동조현상
4.준거집단
5.유사한 사례

본문
1990년대 니뽄 필, 니뽄 스타일 선풍적 인기

당시 드래곤애쉬 간지남 보컬의 패션

니뽄 스타일을 동경→ 고등학생들이 따라 입기 시작

동조현상
친구 따라 강남 간다 타인들이 어떤 행위를 하기 때문에 자의적으로그 행위를 따라 하는 것 ex)유행
Asch(1955)의 실험: 진실이 명확한 상황에서도 동조
동조량
유대가 강할수록 커진다
한 명이라도 동조하지 않으면 크게 감소
동조하는 이유
타인들의 행동이 현실판단에 유용한 정보 제공
타인으로부터 인정 받거나 배척 받지 않기 위해도 동조행위 발생.


본문내용
인저

5
고딩들의 노스페이스 선호 현황

When?
Where?


8
노스페이스 유행의 가설
1990년대 니뽄 필, 니뽄 스타일 선풍적 인기
당시 드래곤애쉬 간지남 보컬의 패션
니뽄 스타일을 동경→ 고등학생들이 따라 입기 시작

Why?

10
동조현상
친구 따라 강남 간다타인들이 어떤 행위를 하기 때문에 자의적으로그 행위를 따라 하는 것 ex)유행
Asch(1955)의 실험: 진실이 명확한 상황에서도 동조
동조량
유대가 강할수록 커진다
한 명이라도 동조하지 않으면 크게 감소
동조하는 이유
타인들의 행동이 현실판단에 유용한 정보 제공
타인으로부터 인정 받거나 배척 받지 않기 위해도동조행위 발생.

11
동조현상 동영상

12
동조현상 동영상

준거집단
13
소비자가 구매를 할 때 비교의 대상으로 삼는 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