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1일 금요일

좋은데이(무학) 경영 혁신 전략

좋은데이(무학) 경영 혁신 전략
좋은데이(무학) 경영 혁신 전략.hwp


목차
Ⅰ 서론
ⅰ. 선정이유
Ⅱ기업 개관
ⅰ. 기업이념
ⅱ. 무학연혁
ⅲ. 제품
ⅳ. CEO
ⅴ. 매출&자본액
ⅵ. 종업원
Ⅲ 경영혁신전략
ⅰ. 마케팅전략
ⅱ. 사회공헌
Ⅳ 전략의 성과와 과제
ⅰ. 전략의 성과와 과제
ⅱ. 마케팅, 사회적 공헌 전략에 따른 성과
ⅲ.해결 해야할 과제
Ⅴ 평가&전망


본문
Ⅰ.도입
ⅰ. 선정이유
한국 사람들 치고는 소주 한잔을 마셔본 적이 없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초록 병에 담긴 투명한 색깔의 술. 이러한 소주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식객’에 따르면 1973년도 정부는 소주시장의 과다 경쟁과 품질저하를 막기 위하여 한도에 소주 업체를 하나 만을 두는 규제를 만들었다. 그러한 법률은 1996년 패소 전까지 유지 되어왔다. 그로 인하여소주는 지역마다 다른 술로 자리를 잡고 자기 고장의 술을 이용하여 소주 산업이 지방색을 가지게 되었다. 부산에는 C1(대선), 경남에서는 화이트(무학), 대구와 경북은 참이슬(금복주), 제주도에는 한라산물 순한소주(한라산), 광주와 전남에서는 잎새주(보해)등 9개의 지방의 특색의 소주와 소주업체가 만들어 진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오 년 전만 하여도 부산의 술집에서 소주를 마시는 테이블에 열에 아홉은 C1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소주를 주문하면은 당연하다는 듯이 C1을 들고 나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들어 부산의 술집에 들어가 소주를 먹는 테이블을 살펴보면 열에 일곱 정도는 좋은데이(무학)를 마시고 나머지 셋 중에서도 C1을 마시는 테이블은 찾아보기가 힘들어졌다.
이러한 좋은데이(무학)가 C1을 몰아내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Ⅱ 기업개관
ⅰ. 기업 이념

무학의 기업 이념은 ‘주류 및 음료 관련 사업 그리고 미래 산업 육성을 통하여 하루하루 새로운 창의력과 도전 의식으로 고객과 무학 가족에게 풍요로운 삶의 질을 제공토록 공헌한다.’ 이다.
경영의 지표는 ①세계 최고의 경쟁력 우위 기업, ②작지만 야무진 기업, ③사업부 단위 책임 경영과 하나의 문화, ④지역적이면서 세계적인 기업, ⑤고객 만족, 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다.
2012년 경영방침은 세 가지, 즉 사업부 책임경영, 품질관리 경영, 사회공헌 중심경영으로 나뉜다.



본문내용
의 성과와 과제
ⅰ. 전략의 성과와 과제
ⅱ. 마케팅, 사회적 공헌 전략에 따른 성과
ⅲ.해결 해야할 과제
Ⅴ 평가&전망
Ⅰ.도입
ⅰ. 선정이유
한국 사람들 치고는 소주 한잔을 마셔본 적이 없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초록 병에 담긴 투명한 색깔의 술. 이러한 소주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식객’에 따르면 1973년도 정부는 소주시장의 과다 경쟁과 품질저하를 막기 위하여 한도에 소주 업체를 하나 만을 두는 규제를 만들었다. 그러한 법률은 1996년 패소 전까지 유지 되어왔다. 그로 인하여 소주는 지역마다 다른 술로 자리를 잡고 자기 고장의 술을 이용하여 소주 산업이 지방색을 가지게 되었다. 부산에는 C1(대선), 경남에서는 화이트(무학), 대구와 경북은 참이슬(금복주), 제주도에는 한라산물 순한소주(한라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