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농심신라면 중국진출 보고서1.hwp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1)기업선정동기
2)농심소개
2. 외부환경의 분석
1)거시환경의 분석
①경제적환경
②정치적환경
③법률적환경
④문화적환경
⑤기술적환경
2)산업환경의 분석
3. 내부환경의분석
1)핵심역량 판단
2)경영자원과 조직능력
4. 전략대안의 도출
1)SWOT분석
2)BCG Matrix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
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
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
이중에서 가장 일차적인 욕구는 식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므로 조사 품목을 먹을거리로 최초 선정 하였으며, 최근 미국에 이어 가장 큰 경제시장을 가지고 있는 곳은 중국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넓은 중국시장에서 인간의 가장 일차적 욕구 즉 먹을거리로 성공을 한 농심의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어떻게 잘 이용할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본문내용

④문화적환경
⑤기술적환경
2)산업환경의 분석
3. 내부환경의분석
1)핵심역량 판단
2)경영자원과 조직능력
4. 전략대안의 도출
1)SWOT분석
2)BCG Matrix
※참고문헌 및 사이트
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
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
이중에서 가장 일차적인 욕구는 식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므로 조사 품목을 먹을거리로 최초 선정 하였으며, 최근 미국에 이어 가장 큰 경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곳은 중국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넓은 중국시장에서 인간의 가장 일차적 욕구 즉 먹을거리로 성공을 한 농심의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주 상하이 총영사관
http://shanghai.mofat.go.kr/view/economy1/id/TO12007
-농심
http://www.nongshim.com
-농심 중문판 홈페이지
http://cn.nongshim/chi/mail.jsp
-경제플러스
http://www.epdaily.co.kr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이동기.최진아-KIEP 2007.1)
-New Marketing Channels of China FMCG Market : A Case of Nongshim China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 대학원
-국회전자도서관:한국 식품기업의 중국시장 사업전략에 관한 연구 :면류 제조업체의 진출사례 중심으로 신학준
-농심 신라면의 성공 비결 포스트 상세 정보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cjh59&folder=8&list_id=9122957
-매일경제국제부,한국경제포럼,대외경제정책연구원 공저,「차이나 쇼크」
-율촌화학
http://www.youlchon.com
-코봉선생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kinytae?Redirect=Log&logNo=120108848225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화증권
http://www.koreastock.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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