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교육학 대학의 평생교육분석과 고려대사례분석

교육학 대학의 평생교육분석과 고려대사례분석
교육학개론.ppt


목차
Ⅰ. 서론
우리나라 대학 평생교육

Ⅱ. 본론
대학 평생 교육의 개념
대학 평생 교육의 의미
고려대 사회교육원 설립 목적
대학 평생교육기관
대학 평생교육의 현황
대학 평생교육원 운영의 특성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유형과 주요 내용 현황
고려대 사회교육원 교육목표
고려대 사회교육원의 비전
사회교육원의 교육시설
입학 자격 및 전형 방법
등록 시기 및 수강료
수료증 및 편의시설 이용
2006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강좌 소개
수강생 인터뷰
대학 평생교육의 문제점
대학 평생교육 발전 모델 탐구
대학 평생교육 발전 전략

Ⅲ . 나가며

본문
교육 대상
가정 주부,일반 시민, 직장인, 노년층으로 구성
- 교양 & 문화교육 과정 : 30 ~ 40 대
- 노인교육과정 : 50 ~ 60 대
② 수강생의 확보
대부분 성별, 학력, 연령에 제한 없음
프로그램 과정의 수용인원에 따라 선착순 모집

본문내용
할 수 없었다.
그리고 마침내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
사회적 지위나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든 세계를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힘을 지닐 수 있다고 믿었던 덕분에
75년 만에 내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메리 파사노 여사의 졸업연설 (1997.6.12일자 하버드 대학 신문)

Ⅰ. 서론
우리나라 대학 평생교육
- 1970년 계명대학교에서
‘주부대학강좌’ 개설
- 1982년 사회교육법 제정
1983년 사회교육법 시행령 공포
이후 대학평생교육 본격화

20세 이상 성인 인구의 학습 참여율
OECD(2002), Education at a glance

Ⅱ. 본론
대학 평생 교육의 개념
대학에서 교육내용, 방법, 조건에 관계없이
성인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자발적 필요에 따라
자신이 원하

하고 싶은 말
6명의 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