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광고홍보 광고와 홍보 직업세계의 변화와 커리어 개발

광고홍보 광고와 홍보 직업세계의 변화와 커리어 개발
[광고홍보] 광고와 홍보 직업세계의 변화와 커리어 개발.pptx


목차

1. 홍보란?

2. 홍보의 기능

3. 업계현황

4. 전망

5. 입사전략


본문
소득소비수준향상
매체기술발달
사회구조 고도화


급속한 성장

1990년 2조원 돌파
96년까지 연평균 15% 이상의 고성장


산업별
금융 관련 - 다소 증가
컴퓨터, 서비스, 식품 관련 – 다소 감소
건설, 부동산 관련 – 대폭 감소

매체별
TV광고시장 – 전년대비 3.4% 감소 (1조 201억)
신문시장 – 전년대비 1.0% 증가 (8,555억원)


본문내용
고서, 웹사이트, 이메일,
연설 또는 보도자료 등 그것이 어떤 형태인가에
상관없이 회사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결과물
- 홍보와 광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
1. 홍보란?

기업,제품의 아이덴티티, 이미지, 명성 등의 확립
1. 홍보란?
(참고자료 : 삼성의 기업 캠페인)

1) 외적 기능
- 새로운 회사 이미지를 창출,
낡은 이미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 회사 발전에 중요한 특정 이슈에 대한 회사의 입장 표명
(예:현대그룹과 현대기아차의 현대건설인수사례)
http://blog.naver.com/copywizard?Redirect=Log&logNo=80117250753
- 특정한 사회적 의미가 있는 가치에 회사를 연결을 통해
회사의 지위를 신장시킬 수 있다
2. 홍보의 기능

1) 외적 기능


참고문헌
2010 광고연감(제일기획 제공)
2009 광고연감(제일기획 제공)
2011 업계지도(리더스 하우스)
2010 업계지도(리더스 하우스)
제일기획 홈페이지( www.cheil.co.kr )
SK 홈페이지( www.sk.co.kr )
경향신문
머니 투데이
중앙일보 등 일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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