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경영학 소믈리에 직업,직무분석

경영학 소믈리에 직업,직무분석
소믈리에.hwp


목차
Ⅰ. 서론
Ⅱ.연구 방법
Ⅲ. 결과
Ⅳ. 논의 및 후속 연구 제안

본문
본 연구에서 도출된 결론으로는 소믈리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지식, 기술, 능력, 인격적 특성이 필요한지만을 알 수 있을 뿐, 근무지에 따른 차이나 CHIEF 소믈리에와 일반 소믈리에의 차이를 알 수 없다. 실제로 표준편차가 크게 나타나 결과에서 제외한 몇몇 문항중 일부는 면접을 통해 소믈리에게 필요한 중요한 요소라는 말을 듣고 만든 것이 포함되어 있었고, 면접결과에 따른 우리의 예상과는 다르게 평균이 낮게 나온 문항도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후속 연구에서는 근무지(호텔, 바)에 따른 차이나 직급에 따른 차이를 연구해 볼 가치가 있다고 여겨진다. 그리고 본 연구에서는 호텔의 레스토랑이나 와인바에서 근무하는 소믈리에들 만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돌렸으나, 이외에도 대학교나 대학원, 와인 교육원, 와인 판매 매장등에서 근무하는 소믈리에들도 많기 때문에 이 결과가 모든 소믈리에를 대표하는 결과라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본문내용
짱 열풍, 웰빙 열풍등에서 나타나듯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이는 음주 문화에도 크게 영향을 미쳐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마실 때도 건강을 신경쓰게 되었다. 이에 따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와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과거에 비해 많이 늘어났고, 대학원과 대학원등에 학과가 생길 정도로 소믈리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또한 와인과 관련된 드라마와 만화들도 많이 소개되었다. 특히 와인을 다룬 일본의 만화책인 ‘신의 물방울’이 삼성 임원진의 필독 도서라는 것이 알려져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일반인들이 와인과 소믈리에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현재 한국에 소믈리에에 대한 자료가 많이 부족한 실정이고 소믈리에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소믈리에에

하고 싶은 말
5명의 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 만들엇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