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환경마케팅 LG DIOS 친환경 냉장고 환경 마케팅 사례

환경마케팅 LG DIOS 친환경 냉장고 환경 마케팅 사례
[환경마케팅] LG DIOS 친환경 냉장고 환경 마케팅 사례.pptx


목차
Ⅰ. 주 제 선 정 이 유
Ⅱ. 조 사 방 법
Ⅲ. 회 사 개 관
Ⅳ. 제 품 분 석
Ⅴ. 환 경 마 케 팅
Ⅵ. 시 사 점
Ⅶ. 추 천 전 략


본문
<연혁>

1958년 10월 금성사 설립.
1959년 11월최초국산 라디오 생산
1990년 02월 냉장고 생산 1000만대 달성
2001년 07월 세계 최초 리니어 압축기 상용화 성공
2003년 백색가전 세계 1위
2005년 07월 친환경 생산체제 구축
2008년 국내 생산공정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완료
2009년 해외 생산 법인 사업장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완료


Reduce

에너지 사용 감소
재활용을 통한 천연원료 사용 감소


Recycle

폐 플라스틱 수거 후 재활용
포장 및 매뉴얼에 재생용지를 사용

Reuse

폐 냉장고 수거 후 천연원료 재사용

LG전자는 한국에너지재단이 시행하는 노후 냉장고 교체사업에 친환경고효율 냉장고(모델명: RB-315JB) 5,000대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위해 LG전자는 고효율 리니어 컴프레서를 장착한 에너지 효율 1등급의 해당 제품을 특별 개발했다.LG전자는 기존 에너지효율 3~5등급 냉장고를 에너지효율 1등급 냉장고로 대체해 연간 5,250 메가와트시(MWh)의 전력과 3,150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국내 저소득층의 전체 전력사용량 가운데 30% 이상이 노후 냉장고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이번 사업을 추진 중이며, LG전자는 친환경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점이 평가받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nbsp;

LG전자 최고기술경영자(CTO) 백우현 사장은 "LG전자의 녹색기술이 국내 저소득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그린 비즈니스 확대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문내용
환 경 마 케 팅
Ⅵ. 시 사 점

주제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왜 냉장고인가?
왜 냉장고는 친환경제품이어야 하는가?

제품 선정 이유
왜 LG DIOS 냉장고를 선택 했는가?

냉장고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지
못하는가?

조사 방법
논문
대리점 방문
전화, 인터뷰
홈페이지 검색
신문기사
인터넷 자료
LCA
냉장고 선호도 조사 및
종업원의 제품 추천 요소
고객 설문 및
LG전자 친환경 기술
기업개관 및
제품생산과정
제품 정보 및 시장상황

회사 개관
CEO : 구본준
임직원 수 : 국내 29,828명,
(09년 12월말) 해외 : 52,308명
주요 재무정보
매 출 : 30조 5,134억원
순이익 : 2조 528억원
<연혁>
1958년 10월 금성사 설립.
1959년 11월 최초국산

참고문헌
친환경 마케팅 , 정헌배, 북넷, 2010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The Blog (LG전자 블로그) (http://blog.lge.com)
LG전자 국가환경경영대상 제품상 부분, 냉장고 사업부
바이킹(www.buykingcom)
전기전자제품의 환경성 및 경제성 평가를 통한 에코디자인 연구
냉장고를 중심으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