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조직행동론 현대카드의 기업문화

조직행동론 현대카드의 기업문화
[조직행동론] 현대카드의 기업문화.ppt


목차
1.현대카드의 현재
5년 만에 업계 선두
성공적 흑자 전환

2.정태영 사장의 성공 요인


역발상 전략
기업 문화 혁신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의지
회의를 통해 전략 실행 - Focus Meeting

3.문제점 및 개선방향
하향식 조직문화

4.결론



본문
기간학력 및 경력
1983 서울대학교 불문학과 학사 졸업
1987 매사추세츠 공과대학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1987~1988 현대종합상사 기획실 이사
1988~1995 현대정공 동경지사 이사
1996~1999 현대정공 상무
2000~ 현대모비스 전무이사
2001~ 기아자동차 자재본부 본부장
2003.10~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대표이사 사장




1.고객정보 보안
사장이 지시해도 고객의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됨.
타 카드사와는 달리 현대카드에서는 고객의 정보를 요청할 시에는 법원의 영장이 있어야 함.

2.접대와 향응
현대카드 임직원은 접대를 할 수는 있지만 접대를 받을 수는 없음.
접대 받은 한 팀 전체가 해고된 적도 있었음.

3.성희롱
여직원이 많은 회사이므로 성희롱 예방에 철저
잘 나가던 한 부장이 회식 자리에서 여직원을 희롱하여 해고된 바 있었음.


본문내용
전략
기업 문화 혁신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의지
회의를 통해 전략 실행 - Focus Meeting
3
4
문제점 및 개선방향
하향식 조직문화
결론

5년 만에 업계 선두
● 01년 다이너스티 카드 인수로 업계 진출
● 01년 시장점유율 1.8% 에 불과하였지만
06년 13.2%로 시장점유율 7배 증가
● GE Capital 68억 투자 받아
자기자본비율 36%로 상승
● 유효 회원 수 2배 이상 증가
● 현대카드 M의 다중 기능 신용카드 출시로
단일카드로는 국내 최초로 500만 회원 돌파
● The Black Card 등 VVIP 시장 선점으로
명품 카드회사라는 이미지 수립
●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3

성공적 흑자 전환
신용 판매 중심의 전략으로 우량고객
확보에 따른 영업 수익 증가
2006년 당기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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