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경영학 경영 사업계획서- 농산물 직거래 인터넷 장터A+레포트

경영학 경영 사업계획서- 농산물 직거래 인터넷 장터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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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사업의 개요

2. 시장 현황

3. 시장분석

4. 세부계획

5. swot 분석

6. 마케팅 전략

7. 마케팅 믹스

8. 판매메뉴

9. 사업운영 인력

10. 자금계획

본문
1. 사업의 개요
미국판 IMF 서브프라임 사태로 인해 국내 물가는 폭등하고 있다. 국내 물가 폭등은 삶의 비용을 증가시킨다. 즉, 전년도와 똑같은 소비를 하기 위해서 올해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년전에 만원으로 살 수 있는 시장바구니의 양과 현재의 양을 비교하는 뉴스를 한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물가가 상승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실질소득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소비가 위축됩니다. 소비가 줄어들면, 기업은 자신들의 상품을 전보다 적게 판매하게 되므로 재고가 남아돌게 되고, 이윤이 하락하여 공장가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물가의 상승은 나쁜 경제상황에 대한 대표적인 지표로써 소비와 투자를 모두 감소시키는 심리적인 역활을 한다. 소비와 투자가 줄어든다면 경제가 위축되고 생산성이 저하되어 경제가 퇴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물가 폭등에서도 먹거리 만큼은 웰빙을 찾는 사람이 많다. 웰빙바람이 불면서 소비자들은 몸에 좋고 질 좋은 식재료를 찾게 되었다. 하지만 유기농 채소는 값이 비싸 흔쾌히 지갑을 열기 고민된다. 그래서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농촌과 고객을 연결하는 직거래 방식이 인기를 끌 것이다.

2. 시장 현황
일반적으로 농산물은 생산자로부터 수집기구 도매기구 그리고 소매기구를 거쳐서 소비자에게 유통 된다. 농산물의 상품적 특성 때문에 이러한 유통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특히 도매시장을 거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결국 농산물 직거래란 어떠한 형태이든 생산자가 생산한 농산물을 중간유통기구 도매시장 협동조합공판장 위탁상 등 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시장기능을 수직적으로 통합하는 유통활동이다 즉 기존의 중간 유통 경로를 배제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직접적인 거래를 의미 한다. 이런 직거래를 이용한다면 소비자에게 적당한 가격과 함께 신선한 재료로 요리를 하여 진정한 웰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직거래로 저렴하고 신선한 것 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한다. 식당의 경우는 질 좋은 식재료를 대량으로 값싸게 구입할 수 있어 맛있는 웰빙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다.

3. 시장분석
직거래 장터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지만 많이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다. 따라서 직거래 매장을 늘린다면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터넷으로 판매 하기 때문에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본문내용
똑같은 소비를 하기 위해서 올해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년전에 만원으로 살 수 있는 시장바구니의 양과 현재의 양을 비교하는 뉴스를 한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물가가 상승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실질소득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소비가 위축됩니다. 소비가 줄어들면, 기업은 자신들의 상품을 전보다 적게 판매하게 되므로 재고가 남아돌게 되고, 이윤이 하락하여 공장가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물가의 상승은 나쁜 경제상황에 대한 대표적인 지표로써 소비와 투자를 모두 감소시키는 심리적인 역활을 한다. 소비와 투자가 줄어든다면 경제가 위축되고 생산성이 저하되어 경제가 퇴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물가 폭등에서도 먹거리 만큼은 웰빙을 찾는 사람이 많다. 웰빙바람이 불면서 소비자들은

하고 싶은 말
이과제는 제가 벤처산업공학개론 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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