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인터넷가격정책

인터넷가격정책
인터넷가격정책.pptx


목차
인터넷이 기업의 가격 정책에 미친 영향을 평가해보세요.
구매자의 입장에서 온라인 시장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가격이다.
어떤 점이 구매자에게 유리한 점인가?
아울러 판매자 입장에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가격차별화 전략을 어떻게 전개하는가?
온라인 가격형성에 있어서 가격인하를 유도하는 강압 요인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이들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는?
역동적 가격전략을 취하고 있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을 직접 찾아보고 그 특징들을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본문
인터넷이 기업의 가격 정책에 미친 영향을 평가해보세요.
구매자의 입장에서 온라인 시장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가격이다.
어떤 점이 구매자에게 유리한 점인가?
아울러 판매자 입장에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가격차별화 전략을 어떻게 전개하는가?
온라인 가격형성에 있어서 가격인하를 유도하는 강압 요인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이들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는?
역동적 가격전략을 취하고 있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을 직접 찾아보고 그 특징들을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본문내용
비교가 쉽다
소비자 욕구에 능동적 대처 위해 공급망 관리 시스템(SCM) 구축
- 재고를 줄이고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구축
생산비용 줄이기 위해 품질 낮은 부품으로 대체할 가능성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저가정책 용이

침투가격전략
- 신제품에 대해 초기에 저가정책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사례)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은 시장에 효과적
출시 초기 저마진 손실을 고객점유율 확대로 감수
규모의 증가에 따른 네트워크효과 기대 여부 (장기적인 관점)

초기고가격전략
-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수의 소비자에게 소구
사례)
혁신계층과 조기수용자들을 유인 → 단기에 투자비 회수가능
매 단계마다 높은 수익성 추구 (주로 첨단산업)
기술 지향적인 의견선도자의 역할이 크다

가격주도전략
- 시장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