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보험경영론 메리츠 화재 MERITZ 고객중심경영

보험경영론 메리츠 화재 MERITZ 고객중심경영
[보험경영론] 메리츠 화재 MERITZ 고객중심경영.pptx


목차
1.기업개요
2.윤리경영
3.고객만족경영
4.수익경영
5.재무정보
6.나눔경영
7.고객중심경영
8.수익성 위주의 성장
9.결론


본문
서명 이미지 캡처와 녹취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자필서명 관리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
불완전 판매 근절을 위한 모니터링 및 교육을 강화
고객 불만 최소화 프로그램 운영
영업윤리강령 제정
∴ 올바른 보험 영업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


LBS(위치기반시스템) 을 통한 고객의 편리성 및 만족도 제고

자동차 보상 접수 시 고객의 위치를 확인한 후 신속하게 사고 접수

삼진아웃제

불완전 판매로 세 차례 이상 분쟁 발생시 해당 직원 퇴출
설계사 등 판매조직이 불완전 판매 및 민원으로 영업제재 3회 초과시 거래 영구정지
해당 지점장과 단장 등 영업관리자도 최대 면직까지 징계



본문내용

5,128,298
4,725,764
4,728,214
4
L I G
4,590,149
3,945,401
3,925,649
5
메리츠
2,896,411
2,631,368
2,609,776
6
흥 국
1,456,382
1,217,780
1,187,644
7
제 일
1,151,714
982,642
988,650
8
한 화
1,127,066
974,891
970,323
9
롯 데
1,026,918
925,206
905,004
10
그 린
793,989
691,286
716,419
합 계
33,455,432
29,904,701
29,897,131
국내 손해보험업계 5위의 손해보험사
구 분
지역단
지점
기타
사무소

국 내
32
200
232
국 외

32
200
232
영업조직
임직원현황
구분
FY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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