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교육헉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교육헉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교육학.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대학평생교육의 개념과 의미
2. 대학 평생(사회)교육원
(1) 대학평생교육원 설치 현황
(2) 대학 평생교육원 운영의 특성
(3) 대학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3.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1) 교육목표 및 비전
(2) 운영
(3) 강좌소개
4. 대학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5. 대학평생교육 발전 전략
Ⅲ. 나가며


본문
대학평생교육에 대해 다양한 개념정리가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평생교육이란 대학에서 교육내용, 방법, 조건에 관계없이 성인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자발적 필요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으로 교양교육, 여가교육, 전문교육 등을 포괄하는 교육이다. 대학은 국가와 사회에 존재하는 여타 어느 기관보다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인들이 모여 있어 전문적인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시설 및 설비와 같은 물적 자원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어 이와 같은 교육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학평생교육이 운영될 수 있다.

본문내용
운영의 특성
(3) 대학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3.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1) 교육목표 및 비전
(2) 운영
(3) 강좌소개
4. 대학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5. 대학평생교육 발전 전략
Ⅲ. 나가며
교육학개론 대학에서의 평생교육체제
대학에서의 평생교육체제
Ⅰ. 들어가며
우리나라 대학의 평생교육은 외국대학의 평생교육과 비교해 볼 때, 그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우리나라의 대학평생교육은 1970년 계명대학교가‘주부대학강좌’를 개설한 것을 시초 1970년 대구시와 계명대학교의 협동사업으로 여성을 위한 시만공개강좌를 시작하였다. 그 이전에서 1950년대부터 있었던 이화여자대학에서의 학생 농촌계몽교육과정 등이 있었으나 본격적인 대학 평생교육의 출발은 주부공개강좌에서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 평생교육연

하고 싶은 말
6명의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