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경영학 정몽구 리더십분석

경영학 정몽구 리더십분석
정몽구.ppt


목차
정몽구는 누구인가?

정몽구 리더십의 특징과 성과

정몽구 리더십이 불러온 한계

삼성의 사례를 통해 본 대안 도출

요약 및 정리

본문
“ 나에게 있어서 주어진 과업은 정말 나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일입니다.만약 내가 A라는 프로젝트를 할당 받았다면,
내가 월차를 가거나,부득이한 사정이 생겨서 그 일을 못하게
될 지라도 그 과업은 나의 일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이드라인과 데드라인을 지키기만 한다면, 어떻게
어떻게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지는 나의 자유 입니다. ”

본문내용
리더십의 특징과 성과
정몽구 리더십이 불러온 한계
삼성의 사례를 통해 본 대안 도출
요약 및 정리

정몽구는 누구인가?
재벌총수로서의 위치
창업자의 후계자
취임 후 경영성과
정몽구 리더십의 형성
독단적 의사결정
직관중시
지시형
과업주도형

정몽구 리더십의 특징과 성과
품질경영
뚝심경영
현장경영
정몽구의 리더십
정몽구 취임 후 당기 순이익 증가
1998년 -332억원
2003년 17,494억원
빠른 의사 결정 속도
뚜렷한 비전 제시
조직에 맞는 인사구조

정몽구 리더십의 이론적 분석
Good
Performance
Poor
Favorable
Moderate
Unfavorable
Task
Oriented
:정몽구
리더십
노사분규
뚜렷하지 못한 비전
리더 교체시기의 혼란
현재상황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