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1일 일요일

경영학 JYP 전략 분석

경영학 JYP 전략 분석
[경영학] JYP 전략 분석.pptx


목차
01. JYP 소개
02. 기업분석
03. 기업전략
04. 사업부전략
05. 결론


본문
사업현황
올해 그랬듯이 내년에도 신인계획 無
기존 팀 해외활동에 주력

현재 2AM 내년 1월 발매할 일본 데뷔
싱글 Never let you go 프로모션 中

YG 양현석, SM 보아와 함께
차세대 K팝스타를 뽑는 프로그램 참여

드림하이 시즌2 제작
캐스팅 확정 (지연, 강소라, 정진운 등)


JYP 산업구조분석

공급자의 힘

프로듀싱 기업내에서 해결.
약한 공급자의 교섭력.

잠재적 진입자

K-pop의 흥행으로 연기자
매니지먼트의 시장진출.

구매자의 힘
팬층 의존도가 큼.
전환비용 낮아 교섭력 높음.

대체재의 위협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만화
딱히 대체재 찾기 어려움.


산업내의 경쟁

경쟁사로 SM Ent, YG Ent, Mnet, Loen Ent 등 존재.


본문내용
테인먼트
대표이사 : 정욱
주요사업 : 음반제작 및 유통사업
연예인 관리대행 서비스사업
설립일 : 1996년 4월 25일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23-50
J.Y.Park
원더걸스
2PM
2AM
miss A
JOO
김소영
San E

주요연혁
ABOUT JYP
1997 JYPE 법인설립
1999.01 g.o.d 데뷔
2002.05 Rain 데뷔(2007년까지 가수 및 배우 활동)
2004 / 2006 박진영 미국 프로듀서 활동(빌보드 TOP 10 앨범 중 3곡 수록)
2006.07 미국 법인 JYP Entertainment Inc.설립
2007.02 Wonder Girls 데뷔
2007.06 JYP USA (NYC Manhattan center)설립
2008.01 JOO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