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전략경영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전략

전략경영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전략
[전략경영]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전략.hwp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Ⅱ. 본론

1. 진출전략

2. 비교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느낌 및 소감


본문
Ⅰ.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국내를 넘은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다. 싸이는미국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미국의 유명인사들과 친분을 쌓음은 물론, 올해 유투브(Youtube) 조회 수는 현재 6억건을 앞두고 있으며, 아이튠즈 다운로드 5주 연속 1위, 빌보드차트 6주연속 2위는 물론, 전 세계인들이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하여 웹상에 올리고 있다. 그렇다면 “왜 세계인들은 강남스타일에 열광을 하는가?”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단지 미국에 진출하였고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만 알 뿐 그러한 인기를 얻기 전에 싸이가 어떠한 전략을 취했는지, 미국 진출 후에 환경에 적절히 대처하기위해 어떠한 것을 노력하였는지에 대하여 알지 못할 것이다.
이에 ‘전략경영’ 수업과 관련하여 YG/싸이의 사명과 비전에 입각함은 물론 환경분석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통하여 이들이 어떠한 전략을 세웠고 실행방법은 어떠하였는지, 이를 통해서 어떠한 경쟁우위를 얻게 되었는지 알아보려 한다.


본문내용
. 느낌 및 소감
Ⅰ.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국내를 넘은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다. 싸이는 미국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미국의 유명인사들과 친분을 쌓음은 물론, 올해 유투브(Youtube) 조회 수는 현재 6억건을 앞두고 있으며, 아이튠즈 다운로드 5주 연속 1위, 빌보드차트 6주연속 2위는 물론, 전 세계인들이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하여 웹상에 올리고 있다. 그렇다면 “왜 세계인들은 강남스타일에 열광을 하는가?”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단지 미국에 진출하였고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만 알 뿐 그러한 인기를 얻기 전에 싸이가 어떠한 전략을 취했는지, 미국 진출 후에 환경에 적절히 대처하기위해 어떠한 것을 노력하였는지에 대하여 알지 못할

참고문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 William S. Hesterly 지음)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저)
◆Billboard Chart Homepage
◆i Tunes Homepage
◆성공전략에 관한 인터넷 자료
◆http://www.ygfamily.com/ - YG 홈페이지
◆http://www.jyp.co.kr/ - JYP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wilsonlearning/4637 - 네이버카페
◆http://enews.mt.co.kr/2012/08/2012082309414180560.html?rnd=15187- E뉴스
◆http://starin.edaily.co.kr 데일리 뉴스
◆http://www.journalist.or.kr/ - 한국기자협회
◆http://news.nate.com/view/20121030n01480 - 네이트신문 (조선일보 기사)
◆http://postview.co.kr/976 - 포스트뷰 개인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