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1일 일요일

경영학 오리온의 다각화 전략

경영학 오리온의 다각화 전략
[경영학] 오리온의 다각화 전략.pdf


목차
1.오리온의 기업경영
2.주 사업부
3.기업환경 분석하기
4.사업부 분석하기
5.참고자료

본문
1.오리온의 기업경영
World class로 가는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 초일류 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중략

오리온의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3)특정한 국제적 사건

-가공 식품의 첨가물 각종 질병과 아토피 유발
-트랜스지방, 이물질 사태
-GMO식품(유전자조작식품)사용
-멜라민과 새우깡 파동

음식문제 발생시 매출 감소


본문내용
가는 길.
Smart 하게 생각하고, strong 하게 움직여라
미션
성실한 마음으로 풍요로운 사회의 발전을 위해 공헌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
비전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기업
지속적인 발전 추구
목표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해외시장 진출 확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상장 모델 개발+지속 성장
사람과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
세계 속의 인류진보에 기여

Ⅱ. 주 사업부: 제과
제과사업 중점을 위해 건강과자, 기존과자 영역으로 분리

Ⅲ. 기업 환경 분석하기
ⅰ오리온 외부 환경 분석
일반 환경
위협 요소
ⅱ 오리온 내부 환경 분석
가치
희소성
모방 가능성
조직 구조

일반 환경
법적, 정치적 상황
경제적 상황
특정한 국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