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인터넷마케팅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인터넷마케팅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인터넷마케팅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hwp


목차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2) 오프라인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3.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1)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
2)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

4. 인터넷 광고의 종류
1) 배너광고
2) 리치 미디어 광고
3) 팝업 광고
4) 스폰서쉽 광고
5) 인터넷 액세스형 광고

5.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1) 인터넷 상에서의 마케팅믹스(4P)
2) 인터넷의 기술적인 특성을 고려한 6C 전략

【 참고자료 】

본문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 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하다(함봉진주윤황,2006).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인터넷을 통해 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긴밀히 하고 고객과 시장의 현재욕구,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고 그에 알맞은 기업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 고객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질문과 불만을 기업체에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시판을 만들어 고객들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해줄 수도 있으며 뉴스그룹, 토론집단을 이용해 시장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을 시도할 수도 있다.

본문내용
팅이란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 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하다(함봉진주윤황,2006).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인터넷을 통해 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긴밀히 하고 고객과 시장의 현재욕구,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고 그에 알맞은 기업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 고객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질문과 불만을 기업체에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시판을 만들어 고객들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해줄 수도 있으며 뉴스그룹, 토

참고문헌
함봉진,주윤황(2006)「인터넷 마케팅」두남
김주호,용호성(2006)「예술경영」김영사
안광호,김상용,김주영(2001)「인터넷마케팅원론」법문사
김경현(2008)「부동산 시장의 인터넷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포대학교 대학원 논문
김윤정(2004)「인상사진의 인터넷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임은정(2003)「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논문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 인터넷 광고의 종류,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