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hwp


목차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1-2. 기업개요
1-3. 기업연혁

2. 본론
2-1. 시장 환경 분석
2-2. SWOT 분석
2-3. BCG 분석
2-4. STP 분석
2-5. 4P 분석
2-6. 마케팅 전략
2-7. 경쟁사와 차별성
2-8. 세스코 재무성과
2-9. 마케팅 성공여부

3. 결론
3-1.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
3-2. 향후 나아 갈 방향
3-3. 느낀 점
3-4. 참고문헌



본문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참신한 기업을 찾아보기 위하던 중 세스코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평소 세스코 광고를 볼 때 저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갔었는데 세스코 멤버존을 알리는 마크를 업체나 가정에 부착한다는 것을 보고 저 마크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음식점에 가면 이 곳의 위생상태가 음식의 맛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TV매체에서 음식점의 위생상태의 심각성을 알고 나서 음식점에만 가면 ‘이곳은 깨끗할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이로 인해 세스코 멤버라는 마크가 부착된 음식점은 위생에 대해 안심할 수 있겠구나 하는 안도감도 갖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는 방역업체 대한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에 국내 방역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의 개척자로 이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제를 통해 차차 전문 방제업체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리고 세스코맨이라는 전문가를 통해 방제라는 기존의 3D업종의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고 전문적인 업종의 이미지로 전환하였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집을 찾을 때 보다 철저한 위생을 위해 발에 덧신을 착용한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고객의 위생을 위해 해충을 방제하는 기업으로서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고 이러한 점이 세스코가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본문내용

2-3. BCG 분석
2-4. STP 분석
2-5. 4P 분석
2-6. 마케팅 전략
2-7. 경쟁사와 차별성
2-8. 세스코 재무성과
2-9. 마케팅 성공여부
3. 결론
3-1.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
3-2. 향후 나아 갈 방향
3-3. 느낀 점
3-4. 참고문헌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참신한 기업을 찾아보기 위하던 중 세스코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평소 세스코 광고를 볼 때 저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갔었는데 세스코 멤버존을 알리는 마크를 업체나 가정에 부착한다는 것을 보고 저 마크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음식점에 가면 이 곳의 위생상태

참고문헌
☞ CESCO,http://www.cesco.co.kr/
☞ 코참 비즈 http://www.korchambiz.net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 시민의 신문(2005-11-21)
☞ 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
☞ 한국 기업데이터, http://www.kedkorea.com/
☞ 김종의 외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6
☞ 김민주, 「세스코의 변화경영 전략」, emars, 2005
☞ 편집부, 「2005년 7월 나의 사업이야기 - 세스코편」, 매경이코노미 ,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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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영한, 「실전마케팅 플래닝」, 거름, 2005
☞ 유필화,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9
☞ 변명식. 이영철. 한규철 공저, 「마케팅」, 범한도서, 2008
☞ 김화식 (2007), 「세스코의 성공요인 분석」, p.10
☞ 이명호 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제2판)」,박영사, 2004
☞ 전찬혁, 「3D 업종을 첨단 기업으로 만든 세스코의 세계화 전략」,인간개발 경영자 연구회, 2005
☞ 조준일, 「소비자 커뮤니티 활용의 성공 포인트」,LG주간경제, 2007
☞ 박인상,「쥐, 바퀴벌레 이어 개미에 도전한다」, 이코노미플러스, 2008년 3월호
☞ Tapscott Don, 「위키노믹스 : 웹2.0의 경제학」, 21세기북스, 2007
☞ 사까이 나오끼,「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 Emotional program」, 정보공학연구소, 2003
☞ 김동범,「감성 세일즈 필드북 : 고객을 사로잡는 세일즈 친숙자료」, 거름, 2002
☞ 김상범,「대한민국 웹 2.0 트렌드: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웹 2.0의 모든 것」, 행복한나무, 2007
☞ 다나까,아유미,「Web 2.0 marketing book :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길벗, 2007
☞ 이준기,「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인사이트컴,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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