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pptx


목차
주제 선정 동기

기업소개

시장 환경 분석

기업 내부 분석

마케팅전략

경쟁사와 차별성

재무성과

성공여부

기업/사회영향

나아갈 방향 제시

참고문헌


본문
마케팅 전략
3. 멤버스 마케팅
세스코 멤버스 존이란?
- 해충방제프로그램으로 특별 관리하는 멤버십사업
- 사업장, 가정에 세스코 멤버스임을 알리는 스티커 및 마크를 부착하여 위생에 대한 믿음 약속
- 해충 및 유해 세균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생활공간 제공

- 마크 부착만으로 쾌적하고 위새적인 공간이라고 인식
- 멤버스 마크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구축
- 부착업소의 방문고객과 매출향상에 도움
- 우리 가정, 사업장의 가치 상승



본문내용
쟁사와 차별성
재무성과
성공여부
기업/사회영향
나아갈 방향 제시
참고문헌
PAGE:4
1.
Introduction
PAGE:5
주제 선정 동기
블루 오션 영역에서 지속적인 성과와 이익 창출
고객 만족 서비스와 세스코 유머
3D업종을 친근하고 전문적인 업종의 이미지로 전환
고객의 위생을 위해 전문화
PAGE:6
기업 소개
회사명
세스코
대표자
전순표, 전찬혁
설립일
1976년 12월 1일
사업자등록번호
212-82-05946
자본금
5,000,000,000원
직원수
1502명
업 종
소독 및 구충 외
홈페이지
www.cesco.co.kr
소재지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439, 세스코 B/D
세스코는 생활환경을 저해하고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해충과 바이러스박테리아 등의 전염성 유해 세균에

참고문헌
☞ CESCO, http://www.cesco.co.kr/
☞ 코참 비즈 http://www.korchambiz.net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 시민의 신문 (2005-11-21)
☞ 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
☞ 한국 기업데이터, http://www.ked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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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주, 「세스코의 변화경영 전략」, emars, 2005
☞ 편집부, 「2005년 7월 나의 사업이야기 - 세스코편」, 매경이코노미 , 2005
☞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 김영한, 「실전마케팅 플래닝」, 거름, 2005
☞ 유필화,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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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화식 (2007), 「세스코의 성공요인 분석」, p.10
☞ 이명호 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제2판)」, 박영사, 2004
☞ 전찬혁, 「3D 업종을 첨단 기업으로 만든 세스코의 세계화 전략」, 인간개발 경영자 연구회, 2005
☞ 조준일, 「소비자 커뮤니티 활용의 성공 포인트」, LG주간경제, 2007
☞ 박인상,「쥐, 바퀴벌레 이어 개미에 도전한다」, 이코노미플러스, 2008년 3월호
☞ Tapscott Don, 「위키노믹스 : 웹2.0의 경제학」, 21세기북스, 2007
☞ 사까이 나오끼,「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 Emotional program」, 정보공학연구소, 2003
☞ 김동범,「감성 세일즈 필드북 : 고객을 사로잡는 세일즈 친숙자료」, 거름, 2002
☞ 김상범,「대한민국 웹 2.0 트렌드: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웹 2.0의 모든 것」, 행복한나무, 2007
☞ 다나까,아유미,「Web 2.0 marketing book :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길벗, 2007
☞ 이준기,「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인사이트컴,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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