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 마케팅전략

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 마케팅전략
[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 마케팅전략.hwp


목차
- 목차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 기업의 조직도
3) 기업 연혁
4) 재무상황
5) 기업의 능력(핵심능력 포함)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혹은 M. PORTER의 5 FORCES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
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선정→ 포지셔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전략
1) 목표시장전략(시장세분화→목표시장선정→포지셔닝)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8. 결론

9. 참고자료
- 사례분석을 하며 느낀점
- 미팅 스케쥴


본문
나. 한스 첼린저

5. 성공요인 분석
가. 과감한 결정
모든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는 법이다. 초반의 한경희 스팀 청소기도 이 법칙을 피해가지는 못했다. 처음 스팀 청소기를 개발해 기대와는 다르게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해 한경희 대표이사는 초도물량인 3000대를 전량 폐기처분하였다. 이것은 웬만한 결단력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였다.



초도물량 3000대 전량 폐기처분이라는 뼈아픈 실패 앞에서도 한경희 대표이사는 포기하지않고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찾아 결국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한경희 대표이사는 거기서 머무르지 않고 후발주자의 유사제품을 견제하기 위해 끊임없는 차별화를 꾀하는 도전을 지속했다.
나. 끊임없는 도전 정신


시장에서 브랜드 명칭이란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한경희 대표이사는 독특하게도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쉽게 기억될 수 있는 자신의 본명을 브랜드 명칭에 포함시켰다.
다. 기억하기 쉽고 독특한 브랜드 명칭


본문내용
마그네슘 프라이팬 틈새시장을 겨냥해 큰 성과를 올린 기업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팀청소기라는 블루오션을 만들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주)한경희생활과학의 현 상황과 최근 해외시장 진출로 성장가를 달리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 발전방안에 대하여 분석하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창의적 발상 - Think Time, 현장실천문화, 프로젝트팀 운영
유연한 조직 - 기여도 챔피언 선발, ‘님’ 호칭문화, 한마음대행진, 헬프미 게시판, 생활속 작은 배려
학습하는 일원 - 교육 이수제, 계층별 역량교육, 해피클래스, 경영서적 독서교육
가. 기업의 사명
한경희 생활과학은 2015년에는 국내 스팀다리미 보급 확대와 해외 스팀청소기

참고문헌
9. 참고자료

http://blog.naver.com/alluret?Redirect=Log&logNo=130079644734
<한경희 생활과학 회사 표현 도표>
http://www.reportshop.co.kr/dview/446970
<레포트 샵에서 구입한 레포트 주소>
http://blog.naver.com/mijini35/50010290238
<한경희 스팀청소기 - 해피캠퍼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008
<한경희 스팀 다리미, 홈쇼핑 최대 판매 기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134847
<여성이 강하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817
<한경희 이름 석자 글로벌 가전 신데렐라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2/e2011020618232447730.htm
<한경희 생활과학 아이디어 포상>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67424
<한경희생활과학, 브랜드 대상 지경부장관상 수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4&aid=0000014571
<2005년 10대 히트상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30385481
<골리앗 물리친 `다윗 기업`현장밀착형 전략에 강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no=561184&year=2006
<한경희 스팀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38441
<한경희 생활과학, 해외시장에서 길 찾았다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140143
<[결단의 순간들]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 (1)>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180174
<[결단의 순간들]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2)>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200060
<[결단의 순간들]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3)>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210103
<[결단의 순간들]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4)>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250122
<[결단의 순간들]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5)>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270188
<[결단의 순간들]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6)>
http://www.etnews.co.kr/201102230076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 미 CNBC>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7070134
<[CEO가 만난 세상]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6092902012769691001
<[DT 광장] 여성 CEO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
http://news.donga.com/3/all/20110311/35503509/1
<한경희생활과학-하이원전자의 행복한 동행>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486
<한경희생활과학 ,400억원 침구 시장 공략할 터>
http://www.etnews.co.kr/201101260034
<한경희생활과학, 침구 살균 청소기 시장 진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22711232162456
<한경희생활과학 이번엔 주방용품>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022802010832727002
<청소기 넘어 뷰티ㆍ주방용품 도전>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223000231
<한경희 대표, 美 CNBC에서 화장품 출사표 던져>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81900
<한경희 가전은 좁다美 화장품 사업 출사표>
http://foolfox.blog.me/100025225277
<재빠른 2등 전략, 적절한 시장 진입 시기는>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33232
<한경희 스팀청소기 찍고 화장품, 주방가전 간다>
http://blog.naver.com/babynamecokr/130104500398
<한경희생활과학의 미국시장 진출 브랜드디자인 마케팅전략 변경으로 성공>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3364
<한경희생활과학, 홈쇼핑 모니터링 프로그램 도입>
http://blog.naver.com/kes451004/memo/80129620066
<[파워!중견기업]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 >
http://m.cafe.naver.com/haancafe/488
<한경희생활과학, 다문화가정 자녀위한 공부방 개설!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30915
<한경희생활과학, 2013년 매출 5000억 달성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 확대건강가전 진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2336977
<한경희생활과학, 美홈쇼핑서 매진매출 신기록>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2243946
<한경희생활과학, 로드숍 1호점 오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2563585
<한경희-알 리스, 글로벌 마케팅 인연(因緣)>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138&aid=0001958460
<한경희생활과학, 진공청소기 시장 진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777766596184304&DCD=A03101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로 황사와 한판 승부`>
http://www.haanblog.com/category/▣%20HAAN%20talktalk
<알루미늄 후라이팬의 유해성.>
http://www.haanblog.com/category/▣%20HAAN%20talktalk?page=2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장난감, 이렇게 세탁해요!>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3445942
<온라인, 홈쇼핑 규모>
http://itnews.ibtimes.co.kr/article/20110307/18925816
<한경희생활과학, 레드&그레이 스팀청소기로 美 시장 평정한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41902012469691002
<한경희 스팀진공 슬림 새 CF 선보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241326
<한경희생활과학 새 모델 김남주>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1302011132727006
<한경희생활과학 2015년 매출 7000억 목표>
http://news.mk.co.kr/v2/view.php?sc=50100034&cm=ceo%20&%20ceo&year=2011&no=212322&selflag=&relatedcode
<[2011 빛낼 중견기업인]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200970&cDateYear=2011&cDateMonth=01&cDateDay=16
<올 홈쇼핑 시장규모 9조원 눈앞>
http://www.loofen.com/bbs/board.php?bo_table=paper&wr_id=460
<제품만 좋다면한경희락앤락도 홈쇼핑서 컸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77673&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6
<생활가전업체 ‘짝퉁’에 멍든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111981071
<여보! 청소는 남자가 해야지>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5020025
<한경희 스팀다리미 첫 홈쇼핑 판매 대박>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817003591&subctg1=&subctg2
<신화는 계속된다 넘버원 코리아 한경희생활과학은 어떤 회사>
http://www.seg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