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1일 일요일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 사례연구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 사례연구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 사례연구.ppt


목차
1.서론

1.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2. CSR의 영역(종류) – 정도경영(경제),환경경영,사회공헌

2.본론1-CSR이 기업의 전략과 연계된 사례연구-

1. 정도경영(경제)
2. 환경경영
3. 사회공헌

3.본론2-CSR의 효과와 기업전략과의 연계방향-

1. 정도경영(경제)
2. 환경경영
3. 사회공헌

4.결론
기업 전략과 CSR의 관계 및 전망


본문
1.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등장 배경 및 당위성
-CSR에 대한 논의는 기업활동 시작 이래로 지속-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소비자, 지역사회 등이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요구

국제표준기구(ISO)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발표

CSR은 기업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됨


2. CSR의 영역-정도경영(경제),=환경경영, 사회공헌
정도경영(경제)
이윤을 창출해 내는 것(기업의 목적과 일치)
고객, 투자자, 노동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경제적 이익을 위한 책임

환경경영
기업이 속해있는 환경까지 생각하여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책임
친환경적인 규제사항 지킴
환경오염을 사전 방지하는 적극적인 책임

사회공현
기업의 자발적인 측면이 부각(강제X)
법적, 윤리적 책임 또한 이에 속함


본문내용
)
2. 환경경영
3. 사회공헌
기업 전략과 CSR의 관계 및 전망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CSR의 영역-정도경영(경제),환경경영,
사회공헌

1. CSR의 개념, 등장배경 및 당위성
◆개념
◆등장 배경 및 당위성
-CSR에 대한 논의는 기업활동 시작 이래로 지속-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소비자, 지역사회 등이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요구

국제표준기구(ISO)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발표

CSR은 기업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됨

2. CSR의 영역-정도경영(경제), 환경경영, 사회공헌

정도경영(경제)
환경경영
3. 사회공헌

1. 정도경영(경제)
◆ LG의 기업전략
: 경영 이념 바탕→행동방식 결정→비전달성
경영이념인 ‘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