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홈플러스의 전략과 성공사례

홈플러스의 전략과 성공사례
홈플러스의 전략과 성공사례 .ppt


목차
서론
선정이유
본론
홈플러스 개요
진출배경
합작배경
진입과정
경쟁전략
현지화전략
차별화전략
결론
발전적 전략
참고자료



본문
철저한 현지화 경영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TESCO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점포명 사용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공존공영의 파트너십이라는 기업철학 부합
협력업체와 상생을 강조하는 삼성과 TESCO 경영철학 일치
새로운 조직문화의 창조
한국식 신바람문화(Shinbaram)+서구식 합리문화(Ration)
= 신바레이션 (Shinbaration) 문화를 창조


본문내용
세계 최고의 유통회사(World Best Value Retailer)
No.1 Hypermarket in 2012
▼ 미션(Core Purpose)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
To create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 to earn their lifetime loyalty
“ World Best Value Retailer”

1위
2위
7조 5천억
6조1천억
5조4천억
3조2천억
2조5천억
1조 5천억
7천억
3천억
매출(억원)
“12위에서 4년 만에 2위 달성”
-9년간(1999-2007)
-매출 : 연평균 47% 성장
-이익 : 연평균 175% 성장
▼ 경영성과 및 시장점유율

▼ 경쟁 업체와의 시장 점유율
한국경제/홈플러스, 2조3000억에 홈에버 전격 인수


참고문헌
P5~6 : 홈플러스 홈페이지
P7 : 홈플러스, 2조3000억에 홈에버 전격 인수 / 한국경제 / 2008.5.21. 김진수. 송태형
시장 점유율 2007 / 매일경제 / 2008.05.14. 진성기 기자, 심시보
홈플러스, 이마트와 `맞짱` / 한국경제 / 2008.9.19. 정재형, 송태형
P8 : 내년엔 홈플러스가 이마트를 꺾을 것 / 조선일보 / 2009.5.25 / 송동훈
홈플러스 “사회기여 재단 연내설립 큰바위 얼굴 같은 기업으로 / 한국일보 / 2009.7.6 / 이성희 기자)
P9 : 삼성테스코 이승환 사장 / 매일경제 / 2002.10.11 / 이영란
P10: 삼성물산 유통사업 부문 영국 테스코에 매각 / 매일경제 / 1999.3.24 / 김성회
영국업체와 할인.백화점 전담 합작사 설립 / 한국경제 / 1999.11.15 / 김도경
삼성물산, 유통부문 분리 / 조선일보 / 1999.3.12 / 선우정
영 테스코사에 홈플러스 경영권 넘겨 / 조선일보 / 1999.3.24 / 선우정
2009 홈플러스 지속가능성보고서
P11: 삼성물산 유통사업 부문 영국 테스코에 매각 / 매일경제 / 1999.3.24 / 김성회
P12~16: 홈플러스 홈페이지, 2009 홈플러스 지속가능성보고서
P17~20: 쇼핑을 뛰어넘는 감성.문화 경험을 제공하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이코노믹리뷰 2005년 5월/ 이경호 기자
P21 : [인터뷰] 이승한 삼성테스코 사장<매경ECONOMY 제1175호> 2002.10.11/ 이영란 기자
P22~27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 삼성경제연구소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 김기현 / LG주간경제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이동선 /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 / 오세영 외 /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P28~32 : -구학서(2000. 7),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백화점
-박상욱 (2001),『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P23 :- 동북아시아정보문화센터 권수현 ;현경숙 다시불붙은 할인마트 경쟁 :홈플러스이마트 양강 체제‘
유효정기자[CIOBIZ+]국내 대형 할인점 빅3의 I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