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삼양라면 SPSS분석을 통한 나아가야 할 방향

마케팅 조사론 삼양라면 SPSS분석을 통한 나아가야 할 방향
[마케팅 조사론] 삼양라면 SPSS분석을 통한 나아가야 할 방향.ppt


목차
1.문제의 징후
2.연구가설
3.SPSS분석
4.결과
5.나아가야할 방향
6.토론


본문
1.사람들은 농심을모든 라면회사 중에제일 잘 연상해낼 것이다.

2.신라면이 농심을 대표하는 동시에 라면 중에 제일 인지도가 높을 것이다.

3.라면의 다양한 속성(맛,가격,포장,제품광고)중 맛이 라면에직접적으로
미치는 가장강력한 요인일 것이다.

4.광고 중에TV 광고의 노출빈도가 여타 타 광고에 비해 높을 것이다.

5.가설 4에 비추어TV광고를 사람들에게확실히각인시키면
라면홍보효과가높을것이다.

6.라면 광고는인지도높은 모델을사용하는 것이좋을 것이다.

7.삼양라면의 원조 이미지는한계점이있을것이다.


본문내용
에서
우리 조는 삼양라면이 현실에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이고
1위인 농심에 비하여 무엇이 부족하고 나아가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삼양라면을 택했습니다.
*

1. 사람들은 농심을 모든 라면 회사 중에 제일 잘 연상해낼 것이다.
2. 신라면이 농심을 대표하는 동시에 라면 중에 제일 인지도가 높을 것이다.
3. 라면의 다양한 속성(맛,가격,포장,제품광고) 중 맛이 라면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가장 강력한 요인일 것이다.
4. 광고 중에 TV 광고의 노출빈도가 여타 타 광고에 비해 높을 것이다.
5. 가설 4에 비추어 TV 광고를 사람들에게 확실히 각인 시키면
라면 홍보 효과가 높을 것이다.
6. 라면 광고는 인지도 높은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7. 삼양라면의 원조 이미지는 한계점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