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SNS 시장에서 Me2day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 방안

마케팅 조사론 SNS 시장에서 Me2day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 방안
[마케팅 조사론] SNS 시장에서 Me2day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 방안.docx


목차
# 목차
1.문제설정
(1) 연구 배경과 목적
(2) 브레인 스토밍 (Brain Storming) 을 통한 문제 인식
(3) MDP 및 MRP 의 정의
2.모형 및 가설 설정
(1) 가설 설정
(2) 모형 설정
3.설문 조사
(1) 설문 조사 방안
(2) 조사일정
4.설문 분석 및 가설 검증
(1) 타당성 검증
(2) 가설 검증
5.결론(마케팅 제안)


본문
(2)브레인 스토밍 (Brain Storming) 을 통한 문제 인식
1차
NHN 강연을 듣고 우리는 SNS의 경쟁력에 관한 연구를 Me2day의 경쟁력 제고라는 주제로 조금 더 세부적인 방향으로 설정하게 되었다. 우리는 Me2day가 만들어질 당시의 염두에 둔 대상이었다는 싸이월드 대신 자주 Me2day와 비교되는 대상으로써 비슷한 특성과 구조를 가지고 있는 Twitter를 그 경쟁상대로 꼽고, 현재 Twitter에 비해 약세를 보이고 있는 Me2day의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Me2day에 대한 의견으로는 친목 도모와 RSS를 통한 빠른 정보 교환 등의 기본적인 마이크로 블로그의 특성은 갖췄지만 다른 SNS와의 차별적인 서비스가 없으므로 Me2day만의 이미지를 확립하지 못했다는 점이 있었다. 우선은 마이크로 블로그의 기본적인 장점을 강화시키는 전략으로써 이용구조가 편리하고 간단하도록 재정비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왔다. 더불어,

본문내용

(3) MDP 및 MRP 의 정의
2.모형 및 가설 설정
(1) 가설 설정
(2) 모형 설정
3.설문 조사
(1) 설문 조사 방안
(2) 조사일정
4.설문 분석 및 가설 검증
(1) 타당성 검증
(2) 가설 검증
5.결론(마케팅 제안)
문제 설정
연구배경과 목적
전세계 SNS이용자 수 [출처: eMarketer ]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웹(Web)상에서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며 인간관계를 맺는 등의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블로그를 일컫는 말이다. 이전까지는 싸이월드 및 페이스북과 같은 SNS가 시장을 주로 점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일반 블로그 형식은 대체적으로 긴 글이나 의미있는 내용, 사진 등을 게시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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