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댕기머리 마케팅 조사 분석

댕기머리 마케팅 조사 분석
댕기머리 마케팅 조사 분석.pptx


목차
1.시장 및 자사 현황 분석

2.조사목적 & 의사결정 문제

3.RESEARCHSPSS분석

4.전략



본문
커져가는 한방샴푸시장에서
‘댕기머리‘는 경쟁 업체에게 빼앗긴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회복하고,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가설 1. 한방샴푸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20~30대
여성이 많을 것이다.

가설 2. 소비자가 댕기머리를 구매 할 때, 광고는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가설 3. 소비자가 댕기머리를 구매할 때, 가격은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가설 4. 소비자가 제한적인 구매처에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0
단위 : 약 만 명
단위 : 억 원
닐슨, 2009
국내 탈모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
2009년 전년도 대비 200% 성장

두리 화장품
한방 샴푸
댕기머리
1999년 시장
독보적인 1위
2009년 소비자평가 1위
댕기머리는
제품소개
댕기머리는?

댕기머리는
댕기머리의 위치는?
한방샴푸 시장점유율
한방탈모 시장점유율
KANTAR 소비자 패널조사
2009년부터 시장점유율 25% 대로 하락

댕기머리는
댕기머리 시장점유율 하락의 원인은?
한방샴푸 시장점유율
LG 생활 건강 - 리엔
아모레 퍼시픽 - 려
대기업의 진출로 시장점유율 하락!

커져가는 한방샴푸시장에서
‘댕기머리‘는 경쟁 업체에게 빼앗긴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회복하고,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댕기머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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