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분석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분석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분석.pptx


목차
1.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1) Zaichkowsky의 관여도 측정
2) 확장된 의사결정
3) 제한된 의사결정
4) 습관적 의사결정

2. 외적 탐색의 결정 요인
1) 외적 탐색을 결정하는 요인
2) 온라인 정보탐색의 특징

3.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
1) 비보상적 결정 원칙
2) 보상적 결정 원칙

4. 구매 후 부조화와 해소방안
1) 개인의 부조화 경험과 해소 방안
2) 기업의 부조화 해소 방안

5. 신문 스크랩 자료


본문
대규모 광고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국제 스포츠 대회를 통한 홍보
혁신적 제품 개발
이벤트 개최


텁텁한 맛을 나게 하는 가스와 미세성분 및 우유의 비린 맛을 제거
신선한 맛을 자연 그대로 유지하는 GT(Good Taste) 신공법 개발
우유 가격 할인 행사
가정 배달 서비스 및 이벤트

탐색 활동에 대한 비용과 이익
제품의 유형
학습과 경험의 정도
개성과 자아 개념
지각된 위험
욕구의 인식과 강도


본문내용
의사결정
2. 외적 탐색의 결정 요인
1) 외적 탐색을 결정하는 요인
2) 온라인 정보탐색의 특징
3.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
1) 비보상적 결정 원칙
2) 보상적 결정 원칙
4. 구매 후 부조화와 해소방안
1) 개인의 부조화 경험과 해소 방안
2) 기업의 부조화 해소 방안
5. 신문 스크랩 자료

The Type of Consumer Decision-making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1

정장
운동화
우유
중요하다
4
3
2
관련이 크다
4
3
1
의미가 크다
4
2
1
유용하다
4
3
2
가치가 크다
5
4
1
중대한 것 이다
4
3
3
유익하다
2
1
2
관심이 많다
5
4
1
매력적이다
5
4
1
원한다
5
5
3
바람직하다
4
2
3
필요하다
4
3
3
50
37
23
Zaichkowsky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