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소구 모델

소비자행동론 소구 모델
[소비자행동론] 소구 모델.ppt


목차
1.준거집단의 정의
2.준거집단과 마케팅 전략
3.유명인 소구
4.전문가 소구
5.보통사람 소구
6.영업사원 소구
7.기타 준거집단 소구
8.집단 소구의 효과


본문
준거집단 소구의 일반적 형태
특히 10대들에게 영향력이 큼.
유명인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요인.
한 제품을 광고하는 유명인의 신뢰도가여러 제품을 광고하는 사람보다신뢰성이 높다!



과거의 소비자의 경험을 토대로 준거집단 영향력을 창출.
현재 소비자의 상황과 과거 소비자의 상황이 비슷할수록 효과가 증대.
자사제품을 자사직원에게 소개하게 함으로써 제품 및 기업이미지 향상효과
현재 소비자의 상황과 과거 소비자의 상황이 비슷할수록 효과증대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며, 기업 조직 내 결속력강화


본문내용
단의 정의
준거집단의 의의
가치, 태도 또는 행동의 형성에 있어서
개인의 비교 준거 틀이 되는 어떤 개인이나 집단을 지칭
소비자의 뚜렷한 목적이나 의도, 의식적 노력 없이도 발생.
준거 집단의 영향 유형
정보적제공적 영향
규범적 영향
비교기준적 영향

준거집단과 마케팅 전략
소비자는 자기가 열망하거나 존경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사용함으로써 자신이 그 사람과 동일시된 것처럼 생각함.
빅뱅의 팬이라면?
빅뱅이 광고하는 카페라떼를 선택!

유명인 소구
준거집단 소구의 일반적 형태
특히 10대들에게 영향력이 큼.
유명인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요인.
한 제품을 광고하는 유명인의 신뢰도가 여러 제품을 광고하는 사람보다 신뢰성이 높다!

유명인 소구
김희애SK2

유명인 소구
김희애는 40대 임에도 불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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