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브랜드 커피전문점 관여도 조사

소비자행동론 브랜드 커피전문점 관여도 조사
[소비자행동론] 브랜드 커피전문점 관여도 조사.pptx


목차
1.주제 선정이유
2.예상관여도
3.조사내용
4.조사결과
5.결과분석

본문
브랜드 커피 전문점은 분명한 자기 정체성이 있고, 그것이 소비자 기호와 맞을 때 몸과 마음 모두가 즐거워지는 문화의 집합체라고 생각

브랜드 커피 전문점은 젊은 층, 그 중에서도 특히 여자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생각하여 조사대상을 20대 여자 대학생으로 정함

해외 대표브랜드 - 스타벅스 & 커피빈
국내 대표브랜드 – 카페베네 & 엔젤리너스


본문내용

브랜드 커피 전문점은 젊은 층, 그 중에서도 특히 여자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생각하여 조사대상을 20대 여자 대학생으로 정함
해외 대표브랜드 - 스타벅스 & 커피빈
국내 대표브랜드카페베네 & 엔젤리너스

예상관여도
1위 스타벅스
2위 커피빈
3위 까페베네
4위 엔젤리너스
시장선점, 안정된 품질로 오랫동안 비교적 높은 인지도 유지. 편의점 판매등 다양한 마케팅전략 펼침
스타벅스에 비해 부족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메뉴 부분에서의 다양성추구로 고객들을 만족 시키고 있음
신생 국내 브랜드지만 지속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으로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추세. 와플과 함께 즐기는 커피 등 경쟁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 제공
다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