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3장 인터넷 마케팅 조사

3장 인터넷 마케팅 조사
3장 인터넷 마케팅 조사.ppt


목차
1. 마케팅조사의 정의
2. 마케팅조사 일반적 유형
6가지

3. 인터넷조사 실행과정
4. DB마케팅,
CRM마케팅
5. 시사점


본문
업종: 가전, 가정용품 도소매<양판점>
설립일: 1987년 6월 3일


기회 중심의 변화
(opportunity-based change)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집중마케팅 강화

매장확장 및 대형화`

스마트폰을 포함하여 상품의
다양화 및 서비스 강화


자료의 분석


품목별, 월별고객층, 월별판매량 , 연령별의 수취화된 자료로 분석



본문내용
케팅
5. 시사점

1. 마케팅조사의 정의
고객
공중
소비자
확인
정의
행동
마케터
시장기회
시장문제
표적시장
마케팅조사
시장기회와 문제점을 규명하고 정의하기 위하여 특정시장에 관련된 현재 정보를 수집하고, 구조 화하고, 분석하는데 사용되는 체계적이고 객관 적인 과정

마케팅조사의 목표
기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보다 적합한 정보를 획득하는 것
마케팅조사의 기본과업
기술적조사
진단적조사
예측조사
제품, 구매자, 경쟁자등과 관련된 사실을 식별, 묘사
자료설명, 대응책 제안
트랜드, 수요, 행동들을 예측하기위한 조사

선정기업
업종: 가전, 가정용품 도소매<양판점>
설립일: 1987년 6월 3일

하이마트 선정이유
장기적, 밀도 높은 관계형성
고객만족

2. 마케팅조사의 일반적인 유형
마케팅조사
시장세

참고문헌
http://www.himart.co.kr/talk/talk.jsp <하이마트 쇼핑몰 소비자토크>

http://www.google.co.kr/ <구글 하이마트 이미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cafe.naver.com/h77c <네이버 카페 하이마트 서부로지스>

하이마트 고객지원센터 정규화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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