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대학 교내, 교외 장학금 만족도 조사 및 홍보 방안 모색

마케팅 조사론 대학 교내, 교외 장학금 만족도 조사 및 홍보 방안 모색
[마케팅 조사론] 대학 교내, 교외 장학금 만족도 조사 및 홍보 방안 모색.hwp


목차
Ⅰ. 문제제기

Ⅱ. 조사목적

Ⅲ. 조사설계

Ⅳ. 가설

Ⅴ. 조사실행

Ⅶ. 결론




본문
Ⅳ. 가설
1. oo대학교 학생들의 장학금 이용 현황과 인지도는 타 대학 학생들보다 낮을 것 이다.
2.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을 파악한 후 , oo대학교 학생들의 관심도를 고취 시킬 수 있는 적절한 홍보활동을 수행 한다면, 장학금 수여 학생들의 수가 늘어 날 것 이고, 이는 학교만족도의 향상을 가져올 것 이다.

Ⅴ. 조사실행

1조는 oo대학교 인문캠퍼스에 다니는 인문대법과대사회과학대경영대 학생 총 4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한 조사활동을 실시하였다.

①설계된 설문지

②SSPS를 통한 설문지 분석

▶1조는 수립된 조사목적을 이끌어내고 사전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학생들로부터 작성된 설문지를 통계프로그램 SSPS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이 중에서 oo대학교 학생들의 장학금에 대한 태도와 학교 측의 장학금 활동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문항만을 선별하여 분석하였다.

▶1, 2 번 문항 분석




본문내용
일주학술문화재단 장학금과 같이 기업과 각종 단체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여 우리의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다. 이 뿐만 아니라, oo대학교로 시선을 조금만 돌려도 20여개 이상의 장학금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장학금들의 수여를 위한 자격요건이 제한적인 경우도 있지만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추면 노려 볼만한 장학금의 수는 매우 많다.
하지만 주변의 학생들을 살펴보면, 장학금혜택을 받고 있는 학생들의 수는 굉장히 낮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들 중 장학금수여의 자격요건을 충족시키면서도 해당 장학금에 대한 존재 여부조차 모르는 학생들이 상당 수 이다.
1조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학교의 홍보부족으로 인한 학생들의 장학금에 대한 낮은 인지도’ 라고 생각하고, ‘장학금 관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