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국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마케팅 조사론 국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마케팅 조사론] 국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 서론
• 기업선정이유
• 시장세분화를 통한 표적집단의 선정
• 원인변수, 결과변수
2) 본론
• 빈도분석
• 신뢰성분석
• 요인분석
• 회귀분석
3) 결론
• 마케팅전략




본문
→ 원인변수(디자인, 가격, 광고, 품질, 색상,
유행성)가 결과변수(선호도)에 52.7% 영
향을 미친다.

- 마케팅 세부 전략
유행성

① 기존의 W라인, R라인에 추가로 젊은브랜드 Y라인 런칭
- 젊은층의 욕구 부합 & 대중성을 획득

유행성
④ SNS 활용
프로스펙스Y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방문 및 “좋아요”클릭, 담벼락 글 게시자를 대상으로 프로스펙스 Y 운동화 증정 이벤트
실시간으로 소비자와의 질의응답 및 의사소통, 홍보 가능





본문내용
팅전략

[기업선정이유]
출처: 1997년12월12일 매일경제
* 화승은 르까프와 KㆍSWISS를 합친 결과임
출처: 신발산업협회
But 현재의 프로스펙스는 운동화 구매 시 고려집단군에 조차 끼지 못하고 있다.

[시장세분화를 통한 표적집단의선정]
시장세분화
전문성
소비자편익추구
연령
전문가(프로선수)

비전문가(일반인)
패션캐주얼화
10대중반~20대중반
20대 중반~30대중반
30대중반~
기능화
런닝화

워킹화
기능화
시장세분화
전문성
소비자편익추구
연령
전문가(프로선수)

비전문가(일반인)
패션캐주얼화
10대중반~20대중반
20대 중반~30대중반
30대중반~
기능화
런닝화

워킹화
기능화

[원인변수,결과변수]
10대중반~20대중반이 중심이 되는 패션캐주얼화 시장에서 프로스펙스가 선호도를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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