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pptx


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 시대별 광고
-TTL
-현대생활백서
-생각대로 T
-Red gone
-콸콸콸 Smart T
4. 미래 발전 방향



본문
기대효과

20대 전후 겨냥한 무명의 10대 모델 기용,
정의 내리기 힘든 화면 구성 등을 통해
같은 동년배 모델 및 기타 호기심 자극


소비자반응
자아정체성을 형성해가는 청소년의 혼란기에
공감대 형성, 신비로움으로 매니아적이면서도
브랜드 충성도 높은 고객 선점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는 SK텔레콤 300만명,
KT 230만명, LG유플러스 40만명 등 총 570만명

●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 1명이 쓰는 데이터 양은 월 271메가바이트(MB)로 세계 평균의 3.2배
SK텔레콤에서 팔리는 휴대폰 2대 중 1대가
스마트폰

●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동통신시장에서
통신사간 가입자를 뺏고 빼앗기는 번호이동 늘어남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 되면서 통신3사간
번호이동 경쟁이 치열
10말 기준으로 통신사별 가입자 비중은
SKT 50.67%, KT 31.54%, LG U+ 17.79%





본문내용
이 유
접하는 광고 多
But
기억하는 광고 少
SK텔레콤 광고의
독특성

집중, 호기심 자극

기 업 소 개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 개막
단말기시장&서비스시장 통합,‘SK글러벌’유통회사 설립
쉽게 단말기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대신 자사 서비스 이용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 이용
이동통신서비스 점유율 높여 나감 & 신세기 통신 인수
→ 한때 점유율 최대 56퍼센트 이상까지 끌어올림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지상파 방송3사의 최대 광고주

광고분석 -TTL
박제된 물고기가
갑자기 살아나
방안에 앉아 있는 모델 주위를 돌고, 깨진 어항 속에는
휴대폰이 담겨 있다
토마토가 사정없이 벽에 부딪치며 으깨짐. 그러다가 느닷없이 뱉어내는 말,
“스무살.
Made in Twenty
 

댓글 없음:

댓글 쓰기